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이세돌 릴파, LoL 이색 대회 '블루롤' 개최

게임톡 문원빈 기자
원문보기

이세돌 릴파, LoL 이색 대회 '블루롤' 개최

속보
환율, 전일대비 4.4원 오른 1478.1원 마감
- 이색 대회로 팬들의 기대감 끌어올린 릴파 [출처: 릴파 방송 中]

- 이색 대회로 팬들의 기대감 끌어올린 릴파 [출처: 릴파 방송 中]


"LoL 잘하는 에고이스트들 모두 모여라"

SOOP 스트리머이자 버추얼 아이돌 이세계아이돌 멤버 '릴파'가 색다른 규칙을 내세운 리그 오브 레전드 대회 '블루롤 언더독'을 연다.

블루롤은 일본 축구 만화 '블루 록'의 패러디 대회다. 카네시로 무네유키와 노무라 유스케 작가가 제작한 '블루 록'은 남자 고등학생 300명을 외부와 단절된 트레이닝 시설인 '블루 록'에 감금시키고 서로 경쟁시켜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스트라이커 단 1명을 탄생시킨다는 이야기다.

블루 록에서는 단순 축구 실력을 끌어올려 경기에서 승리하는 것에 목적을 두지 않는다. 앞서 말했듯이 300명 모두가 스트라이커를 지향한다. 자신의 강점을, 상대의 약점을 파악해 다른 선수보다 골을 많이 넣어야 한다.

도태되어 탈락하면 블루 록에서 퇴출될 뿐만 아니라 국가대표 진출 기회를 영원히 잃는다. 그야말로 축구 인생이 끝나는 생존 게임이다. 이에 선수들은 동료들까지 이용할 정도로 자신의 골에 집착하는 광기도 보여준다.

눈여겨볼 요소는 규칙뿐만이 아니다. 만화에서 등장하는 모든 골 장면은 현실 프로, 아마추어 축구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의 환상적인 바이시클 킥, 올리비에 지루의 전갈 골 등 축구 팬이라면 누구나 알 법한 역대급 골 장면을 만화로 볼 수 있다.


덕분에 전 세계 애니메이션 팬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으며 "나에게 축구는 살인이다", "나 강림, "왕의 앞에 서지 마라", "대충 알았다 너희들 레벨", "나의 골을 잉태하라" 등 다양한 명대사로 수많은 패러디를 탄생시켰다.

블루롤은 블루 록에서 영감을 얻은 규칙으로 진행된다. 경기 종료는 넥서스 파괴, 항복을 기준으로 둔다. 이때 킬 2점, 어시스트 1점, 데스 -1점, 타워 2점, 공허 유충 1점(총 6점), 협곡의 전령 2점, 드래곤 2점, 바론 3점, 아타칸 3점, 승리 3점, 패배 0점으로 각 행동마다 점수가 부여된다.

오브젝트는 막타 기준으로 산정한다. 드래곤, 바론, 아타칸은 막타 인원 제외 나머지 인원들에게는 1점을 부여한다. 즉, 유리한 팀에서도 자신의 점수를 위해 킬을 빼앗던가, 막타를 노리는 등의 경쟁이 치열할 전망이다.


릴파는 3월 31일 라이브 방송으로 블루롤 팀 드래프트를 진행했다. 팀 내 모든 선수는 언더독 대회인 만큼 아이언, 브론즈 티어의 SOOP 스트리머로 구성됐다.


대회는 4월 4일 약자 거르기, 4월 5일 약자 거르기, 4월 6일 강자 선발전 총 3일 일정으로 이어진다. 약자 거르기는 리그전 방식으로 총 5게임, 강자 선발전은 결승, Bo5 방식이다.

약자 거르기에서 진영 선택은 경기 전 코인 토스로 결정한다. 강자 선발전은 각 라인별 종합 점수 기준으로 2등까지 선발된다. 종합 점수가 동일하면 KDA 점수만을 비교해 등수를 확정할 예정이다. KDA 점수도 동일하면 KA, K만 비교한다.


강자 선발전의 팀은 드래프트로 다시 결정된다. 선수들의 점수도 0으로 초기화된다. 진영은 약자 거르기와 동일하게 경기 전 코인 토스 방식으로 결정되며 3승을 달성한 팀에서 종합 점수를 토대로 상금이 지급된다.

상금은 개인 종합 최종 1등 100만 원, 팀 우승 50만 원, 포지션별 종합 1위 5명 릴파 콘텐츠 참여 확정권 및 배달의 민족 기프티콘 5만 원권, 결승 진출자 치킨 기프티콘이 지급된다.

경기 진행 중 별풍선 알림, 방송 플레이는 당연히 금지이며 LoL 오버레이 프로그램도 사용할 수 없다. 다만 선수들이 아이언, 브론즈 티어인 만큼 프로그램이 아닌 사이트에서 아이템 트리를 확인하는 플레이는 허용이다.

대회 소식을 접한 팬들은 "이런 대회가 흥해야 한다", "오브젝트 막타 경쟁 재밌겠다", "중계진(천시아, 스피릿) 화려하네", "분석 데스크(순당무, 견자희)도 탄탄해", "이색적인 대회 너무 좋다", "쇠구컵 한일전도 재밌었는데 이번에도 기대한다", "누가 최고의 에고이스트일까", "아군 일부로 죽이고 킬 먹는 그림도 나올 것 같다" 등 기대감과 다양한 의견을 남기고 있다.

- 어떤 풍경이 펼쳐질지 기대가 되는 블루롤

- 어떤 풍경이 펼쳐질지 기대가 되는 블루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