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헝그리앱 언론사 이미지

[3월4주 HA랭킹] IP 신작으로 제2의 전성기 맞은 ‘RF 온라인 넥스트’

헝그리앱 헝그리앱취재팀
원문보기

[3월4주 HA랭킹] IP 신작으로 제2의 전성기 맞은 ‘RF 온라인 넥스트’

속보
부천 금은방 강도살인 42세 '김성호' 신상공개




넷마블의 신작 MMORPG 'RF 온라인 넥스트'가 2주째 1위를 지키고 있다.
구글 매출 순위에서도 왕좌에 올라, 'RF 온라인' IP로서는 제2의 전성기를 보내고 있다.

'RF 온라인 넥스트'는 우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3개 국가 간 스토리를 기반으로 바이오 슈트·비행 액션·메카닉 장비 '신기' 등을 통해 다양한 전투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4월 중으로 낙원 쟁탈전, 광산 전쟁 등 다양한 전쟁 콘텐츠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라 한동안 상위권 점유가 유력시된다.

다만, 같은 PC온라인게임 IP로 출시를 수차례 미룰 정도로 담금질을 가한 끝에 출시된 '마비노기 모바일'의 상승세가 매우 신경쓰일 듯하다.





'WOS: 화이트 아웃 서바이벌'과 '로블록스'가 2위와 3위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넷이즈의 신작 '레이싱 마스터'가 4위로 또 한번 점프했다.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한 100종 이상의 명차를 커스터마이즈하고, 전 세계의 명소들을 실시간으로 질주하는 '레이싱 마스터'는 비RPG 장르임에도 의외로 선전하고 있다. 다음주 순위가 기대된다.





디펜스 게임의 히트제조기 111%가 3월 17일 출시한 신작 전략 오토배틀러 '운빨돌격대'가 35위에서 서른 계단을 뛰어올라 Top5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말, 헝그리앱 랭킹을 뒤흔들었던 '운빨존많겜'의 후광을 입은 이번 게임도 만만치 않을 것으로 보인다.

화제를 모으고 있는 두 작품 '레전드 오브 이미르'와 '이세계 판타지 라이프'는 각각 6위와 8위로 조금씩 오르내렸다.

짝퉁의 파워를 보여주고 있는 'last Z: Survival shooter'는 10위권 밖에서 9위로 재진입했으나, 정작 '라스트 워: 서바이벌'은 10위로 하락했다.



헝그리앱 랭킹 100위까지 확인하려면 클릭하세요~!

김동욱 기자 (kim4g@smartnow.co.kr)

<저작권자 © '대한민국 대표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