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02 (수)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RBW, 日 니가타 국제음악·댄스·엔터테인먼트전문학교와 글로벌 교류…K팝 인재 발굴 박차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종합 콘텐츠 기업 알비더블유(이하 RBW)가 본격적인 글로벌 신인 발굴과 문화 교류의 첫발을 내디뎠다.

최근 RBW는 일본 니가타 국제음악·댄스·엔터테인먼트전문학교를 방문해 K팝 보컬 및 댄스 오디션을 진행했다.

이번 오디션은 니가타 국제음악·댄스·엔터테인먼트전문학교 재학생뿐 아니라 중고등부 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다양한 연령대의 참가자들이 참여해 K팝에 대한 열정과 잠재력을 보여줬다.

RBW는 참가자들과 직접 피드백을 나누고, 자사 연습생들의 트레이닝 시스템과 교육 과정을 소개했다. 이를 통해 K팝 아티스트 양성에 대한 한국의 기준과 방향성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니가타 국제음악·댄스·엔터테인먼트전문학교는 일본 니가타현에 위치한 예술 전문 교육기관이다. K팝 중심의 음악, 보컬, 댄스, 비즈니스, 음향 등 엔터테인먼트 업계 다양한 분야의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산업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RBW 관계자는 "이번 오디션은 단발성 이벤트가 아닌, 장기적인 글로벌 인재 발굴과 K팝 문화 교류를 위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일본을 포함한 세계 각국에서 잠재력 있는 아티스트들을 발굴하고, K팝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RBW는 마마무, 원어스, 원위 등 다수의 K파ㅓㅂ 아티스트를 보유한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 국내외 다양한 플랫폼과 시장에서 활발한 아티스트 개발 및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