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구리시, '2025 비용 ZERO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연합뉴스 보도자료 원문
원문보기

구리시, '2025 비용 ZERO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속보
법원, '손흥민 협박 금품요구' 일당 실형 선고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시민들에게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는 '2025 비용 ZERO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구리시가 일자리센터와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경력 보유 여성, 중장년 등 다양한 구직자들에게 ▲맞춤형 취업 컨설팅 ▲취업 동기부여 ▲기술취득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기 위해 기획됐다.

일자리센터는 '건축도장기능사 양성과정' 등 15개 분야 267명,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캐릭터 이모티콘 창작전문가" 등 6개 분야 108명으로 2025년 1년간 총 21개 분야, 375명의 취업기술 수료생을 배출하고, 이를 통해 단순히 수치상의 고용률 증가뿐만 아니라, 고숙련·고부가가치 직업교육훈련 제공으로 고용의 질까지 한층 높인다는 계획이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는 "구직자들이 취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구인 수요와 고용 트렌드를 반영해 취업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라며, "경제적 부담 없이도 전문적인 취업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구리시가 운영하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구리시 홈페이지(www.guri.go.kr) 분야별 정보의 취업란을 확인하거나 구리시일자리센터(031-550-2318∼2320) 또는 구리여성새로일하기센터(031-550-8390)로 문의하면 된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구리시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