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중부매일 언론사 이미지

충북TP, 반도체·이차전지 제조기업 지원 설명회

중부매일
원문보기

충북TP, 반도체·이차전지 제조기업 지원 설명회

서울맑음 / -3.9 °
[중부매일 김미나 기자]충북테크노파크(충북TP)가 도내 반도체·이차전지 산업 특화 제조기업 지원을 위한 설명회를 열어 관심을 모았다.

충북TP 스마트제조혁신센터는 27일 충북TP 컨벤션홀에서 '충북청주 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 구축 및 운영사업' 사업설명회 및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 충북도, 청주시가 추진하는 '충북청주 스마트그린산업단지 촉진사업'의 핵심 기반 구축 사업 중 하나다.

이날 행사는 주관기관인 충북TP를 비롯해 한국기계연구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한국표준협회가 사업 소개와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이어 AI 기반 시뮬레이션 기술, 시뮬레이션 관련 연구분야 및 인력 양성 등을 공유했다.

특히 다쏘시스템, 앤시스, 솔리드웍스, 지멘스, 탑코어시스템 등 국내외 시뮬레이션 전문기업들이 참여해 개별 상담 테이블을 운영, 최신 기술 상담과 수요 발굴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또 디지털 전환, AI 기술을 활용한 시뮬레이션, 디지털 트윈 및 머신러닝 기술과 관련된 반도체·이차전지 산업별 시뮬레이션 우수 사례도 발표됐다.

충북청주 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 구축사업을 총괄하는 충북TP는 제품 및 공정 시뮬레이션을 위한 설계 및 해석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업당 약 1천500만원 내외의 지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한국기계연구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한국표준협회와 협력해 전문적인 시뮬레이션 기술지원 및 컨설팅을 추진하고, 소프트웨어 원격 활용 지원 등 다양한 기업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충북 청주 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 기술세미나 충북T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