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WoW 내부전쟁 '타락 마부' 무기에서 머리로 바뀐다

게임톡 최은상 기자
원문보기

WoW 내부전쟁 '타락 마부' 무기에서 머리로 바뀐다

속보
코스피 13일 만에 4,880선 하락 마감

블리자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 전쟁' 11.1.5 패치에서 추가될 '타락 마법부여(이하 타락 마부)' 부위가 무기에서 머리로 변경된다. 모든 직업이 활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27일 블리자드는 와우 공식 포럼에서 타락 마부 부위 변경 소식을 전했다. 개발진은 "일부 전문화가 기존 장식이 더 우수해 타락 마부를 황용하지 못하는 경우를 확인했다"라며 부위 변경 이유에 대해 밝혔다.

또한, 마법부여가 '공포의 환영' 재방문을 위한 확장 요소로서의 특징을 갖도록 하기 위함이다. 개발진은 "과거 망토 퀘스트와 유사하게 작동해 플레이어가 환영 속을 더 깊이 탐험하도록 만들고 싶다"라는 말을 전했다.

타락 마부는 시즌2 종료 시점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계획 중이다. 즉, 시즌 전용 마부 개념이다. 시즌3가 되면 효력을 잃는다. 각 마부의 밸런스는 다음 PTR 빌드에서 테스트를 거쳐 조정된다.


공포의 환영과 타락 마부 지난 '격전의 아제로스' 8.3패치에서 업데이트된 '느조스의 환영'의 주요 콘텐츠다. 1~5인용 시나리오로 반복 플레이를 통해 경험을 쌓고, 추가 능력을 해금하여 목표를 차례로 달성해 보상을 받는 구조다. 공포의 환영의 주요 보상이 타락 마부다.

인스턴스 내부에는 '이성'이라는 별도의 자원이 존재한다. 몬스터는 체력 외에도 이성을 갉아먹는 기술을 사용한다. 이성이 0이 되면 쉽게 표현해 '공략 실패' 상태가 된다. 즉, 플레이어는 체력과 이성 두 자원을 모두 유지해야 한다.

아울러 내부 전쟁 11.1.5 패치에서 돌아오는 공포의 환영과는 다른 보상을 제공한다. 타락 마부도 대부분의 부위에 바를 수 있는 것과 달리 머리 부위만 제공한다. 또한, 노련가 및 챔피언 등급의 전투 귀속 장비를 추가해 부캐 및 신규 유저 파밍을 돕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