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尹대통령, 지지자에 단식 중단 권유…"건강 먼저 회복해야"

연합뉴스 김승욱
원문보기

尹대통령, 지지자에 단식 중단 권유…"건강 먼저 회복해야"

속보
법원 "한덕수, 尹에 계엄 우려만 표명, '반대한다' 안 말해"
"자유·인권·법치 세우기 위해 모든 노력 다할 것"
지지자들에게 인사하는 윤석열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서울구치소에서 석방된 윤석열 대통령이 8일 서울 한남동 관저 앞에 도착, 차량에서 내려 지지자들을 향해 인사하고 있다. 2025.3.8     yatoya@yna.co.kr (끝)

지지자들에게 인사하는 윤석열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서울구치소에서 석방된 윤석열 대통령이 8일 서울 한남동 관저 앞에 도착, 차량에서 내려 지지자들을 향해 인사하고 있다. 2025.3.8 yatoya@yna.co.kr (끝)



(서울=연합뉴스) 김승욱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25일 헌법재판소 앞에서 탄핵 반대를 촉구하며 단식 투쟁을 벌이던 지지자와 통화하고 단식 중단을 권유한 것으로 전해졌다.

윤 대통령은 단식 중이던 전지영 국가정의실천연합 사무국장과 통화에서 "오랫동안 단식해온 숭고한 뜻에 감사하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전지영님의 건강"이라며 "헌재 앞에서 밤을 지새우고 있는 다른 시민과 청년들의 건강 또한 걱정된다"고 말했다고 윤 대통령 변호인단의 석동현 변호사가 전했다.

윤 대통령은 또 "걱정하지 말고 건강을 먼저 회복하기를 부탁드린다"며 "국민 여러분과 함께 자유·인권·법치를 세우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전 국장은 "대통령께서 건강을 걱정해주시는 말씀에 힘을 얻었다"며 "대통령님과 청년들의 권고를 받아들여 단식을 중단하겠다"고 답했다고 석 변호사는 전했다.

kind3@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