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쏘타컬렉션, '쏘타스위트 부산 서면 호텔' 오픈…최첨단 스마트 기술과 예술 결합

머니투데이 김재련기자
원문보기

쏘타컬렉션, '쏘타스위트 부산 서면 호텔' 오픈…최첨단 스마트 기술과 예술 결합

속보
[현장영상+] 윤석열, 검찰 징역 10년 구형에 재판서 최후 진술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 쏘타컬렉션(SOTA Collection)이 부산 서면에 '쏘타스위트 부산 서면 호텔(SOTA Suite Busan Seomyeon Hotel)'을 공식 오픈했다.

사진제공=쏘타컬렉션

사진제공=쏘타컬렉션


부산의 핵심 상권인 서면에 위치한 쏘타스위트 부산 서면 호텔은 최신 스마트 기술과 예술적 감성을 접목한 호텔로, 기존 호텔의 틀을 깨는 차별화된 공간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쏘타컬렉션은 기존 호텔 운영 방식을 혁신하고, 최신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호텔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편의를 극대화했다. 이번 부산 서면 호텔에는 LG 호텔 솔루션 TV 시스템이 전 객실에 적용되어 고객들에게 보다 개인화된 호텔 경험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은 객실 내에서 TV를 활용해 웰컴 메시지 확인, 실시간 호텔 서비스 예약, 모바일 오더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편리하게 OTT를 시청할 수 있다. 기존 호텔 TV가 단순한 엔터테인먼트 기능에 머물렀다면, 쏘타스위트 부산 서면 호텔의 호텔 솔루션 TV는 최첨단 IoT 기술과 결합된 맞춤형 서비스 플랫폼으로 기능한다.

또한 카카오톡을 활용한 모바일 비대면 서비스도 도입해 고객들은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고 체크인·체크아웃, 객실 요청, 컨시어지 서비스 이용 등이 가능하다. 위와 같은 서비스는 호텔 운영의 핵심인 PMS(호텔 운영 시스템)는 오아테크(OA Tech)의 솔루션을 도입해 효율적인 운영과 체계적인 고객 관리를 가능하게 했다.

쏘타컬렉션은 호텔을 단순한 숙박 공간이 아닌 하나의 예술적 경험이 있는 공간으로 기획했다. 이번 쏘타스위트 부산 서면 호텔에는 쏘타스위트 양양호텔에 이어 작가 김상희를 포함해 유명 예술작가들과 협업한 특별한 작품이 객실마다 설치되어, 기존의 무미건조한 호텔 객실을 넘어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각 객실마다 배치된 아트 액자는 단순한 장식품이 아니라, 호텔과 고객이 교감할 수 있는 하나의 콘텐츠로 기획되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숙박하는 동안 예술과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을 누릴 수 있으며, 호텔이 곧 하나의 갤러리로 기능하는 새로운 개념의 공간을 경험하게 된다.

호텔 내 29층 라운지에서는 탁 트인 도심 전망을 감상하며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으며, 피트니스 센터와 스크린골프 시설을 갖추어 비즈니스 고객부터 장기 투숙객까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이번 그랜드 오픈을 기념하여 장기 투숙 고객을 위한 특별 할인 이벤트도 진행되며, 관련 내용은 쏘타스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쏘타컬렉션은 양양, 부산 호텔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브랜드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6월에는 '쏘타스위트 평택 호텔'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평택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호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재련 기자 chic@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