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판토스 직원들이 이달 초 서울의 한 대학에서 열린 ‘LX그룹 캠퍼스 리크루팅’에서 채용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LX판토스 |
LX판토스가 이달 4일부터 24일까지 '2025 상반기 채용연계형 국내·해외 인턴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포워딩·CL(계약물류)·지원·물류운영 등 각 부문에서 40여명 규모의 신입사원을 모집하며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 △인적성검사 △1차 면접 △인턴십 △최종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국내 인턴십은 5월부터 6주간, 해외 인턴십은 7월부터 약 6개월 간 인턴십 과정 후 정규직 심사를 거쳐 최종 입사가 결정된다. 해외 인턴십은 미국, 독일 등 LX판토스 주요 해외법인에서 6개월 이상 근무하며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LX판토스는 이미 올해 1분기에만 인턴 60명을 신입사원으로 정규직 채용했다. 이 중 해외 인턴의 경우 미주, 유럽, 아시아 주요 국가의 LX판토스 현지 법인에서 6개월 간의 실무경험을 쌓고 돌아와 이달 정규직으로 전환이 완료됐다.
산학장학생 모집, 물류관련 학회 연계 프로그램 등 산학 연계 채용을 확대하고 어학 역량이 우수한 인재 채용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다.
이용호 LX판토스 대표는 "글로벌 무역환경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성장의 기회를 신속히 포착해 한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물류기업으로서 세계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했다.
강주헌 기자 zoo@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