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벤처스퀘어 언론사 이미지

플러그링크, '2025년 전기차 완속 충전시설 보조사업자' 선정

벤처스퀘어
원문보기

플러그링크, '2025년 전기차 완속 충전시설 보조사업자' 선정

속보
민주 김병기, 원내대표직 사퇴..."국민 상식·눈높이에 부족했다"


전기차 충전 플랫폼 사업자 플러그링크는 환경부가 주관하는 2025년 전기차 완속 충전시설 보조사업자로 최종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플러그링크는 공공주택 및 주거지 특화 충전 서비스 운영 솔루션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4년 연속으로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환경부의 전기차 충전시설 보조사업은 공동주택과 사업장 등을 대상으로 전기차 충전기 및 충전 솔루션 설치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충전시설 설치부터 사후 관리까지 종합적인 역량을 평가한 후 선정된 환경부 지정 수행기관을 통해 충전기 설치 시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플러그링크는 현재 전국적으로 약 1만 6천 기의 전기차 충전기를 운영하며, 업계 최초로 환경부의 화재 예방 정책에 부합하는 스마트 제어 충전기를 운영을 개시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플러그링크의 강인철 대표는 "플러그링크는 일상의 충전 인프라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충전 환경과 사용자 중심의 충전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며, "올해 누적 운영 충전기 3만 기 이상 확대 및 50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목표로 업계 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943214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