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몬헌 와일즈, 스팀 유저 평가 낮은 이유는?

게임톡 홍수민 기자
원문보기

몬헌 와일즈, 스팀 유저 평가 낮은 이유는?

서울맑음 / -3.9 °

캡콤 '몬스터 헌터 와일즈'가 138만 명의 동시 접속을 기록하며 돌풍을 일으키는 가운데, 최적화 및 버그 이슈로 '복합적' 평가를 면치 못했다.

4일 기준 스팀 몬스터 헌터 와일즈 페이지는 58%의 이용자가 긍정적 리뷰를 남기며 '복합적' 평가를 받았다.

메타크리틱 90점, 오픈크리틱 89점이라는 미디어 리뷰 호평에 비해 꽤 부족한 점수다. 이유로는 PC 버전 최적화 및 버그 문제가 꼽힌다. 플레이스테이션 버전은 베타 테스트에 비해 정식 버전 출시 후 최적화가 개선됐지만 PC 버전은 그렇지 않았다.

디지털 파운드리 역시 "게임에 심각한 성능 문제가 있으며 해결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분석했다. 저사양에서의 비주얼 품질, 프레임 드롭, 스터터링이나 텍스처 스트리밍 문제, 최적화 부족으로 요구 사양이 과도하게 높아진 점 등을 지적했다.

게임 도중 빈발하는 충돌 문제로 제대로 플레이가 불가능한 점 역시 단점으로 꼽혔다. 해당 문제를 겪은 이용자들은 "게임성은 좋은데 8만 원 주고 5분에 1번씩 튕기는 것이 말이 되냐", "자사 엔진 아니었으면 나았을까", "충돌 때문에 제대로 게임을 할 수가 없다" 등의 리뷰를 남겼다.

이용자들은 몬스터 헌터 와일즈의 게임성에는 호평하더라도 현재 PC 버전 구매는 시기상조라는 반응이다.

한편 지난 달 28일 정식 출시한 몬스터헌터 와일즈는 캡콤을 대표하는 헌팅 액션 게임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시리즈 특유의 액션성과 재미를 한층 방대해진 오픈 월드와 개선된 그래픽, 헌팅의 재미와 의욕을 불러일으키는 신규 시스템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