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MWC 25] LG유플 익시퓨처빌리티, 미디어아트 누가 했을까?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MWC 25] LG유플 익시퓨처빌리티, 미디어아트 누가 했을까?

속보
美언론 "미네소타서 연방요원 총격 당한 남성 사망"
[스페인 바르셀로나=최진홍 기자] 미디어아트 제작사 에이프레임이 3일(현지시간)부터 6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25(MWC 25)'에서 LG유플러스의 전시 부스 미디어아트를 연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AI 기반 혁신 기술과 차세대 AI 경험을 다채로운 미디어 콘텐츠로 관람객들에게 소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전시장 외관에는 대형 LED 기둥이 설치돼 AI 기술과 아나몰픽 영상 기법을 활용한 입체적이고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전시관 중앙에는 LG유플러스의 AI '익시(ixi)'를 기반으로 2050년 미래 생활상을 체험할 수 있는 '익시퓨처빌리지'가 마련됐다. 투명 OLED 3개를 사용한 디오라마 형식으로, 노부부, 어린 자녀를 둔 가정, 소상공인 등 세 그룹의 생활 패턴을 AI로 분석해 실생활 문제를 해결하는 모습을 캐릭터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했다.


LG유플러스 AI '익시(ixi)'의 혁신 기능을 소개하는 콘텐츠도 눈길을 끌었다. AI 에이전트 '익시오(ixi-o)'를 주제로 한 프레젠테이션 쇼와 미래 기술을 탐구할 수 있는 터치 키오스크 등 기술과 창의성을 융합한 체험 공간이 제공됐다.

프로젝트를 총괄한 에이프레임 정광근 감독은 "MWC는 글로벌 모바일·통신 산업의 최대 행사로, LG유플러스가 처음 단독 부스를 운영하는 만큼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며 "AI 기술과 3D 애니메이션을 결합해 창의적 표현을 극대화했으며, 앞으로도 AI 기반 미디어아트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