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몬헌 와일즈, 뉴비도 쉽게 쓸 수 있는 추천 무기 5종

게임톡 서동규 객원기자
원문보기

몬헌 와일즈, 뉴비도 쉽게 쓸 수 있는 추천 무기 5종

서울맑음 / -3.9 °

캡콤 '몬스터 헌터 와일즈'가 게이머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으며 몬스터 헌터 시리즈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도 입문을 고민하는 경우가 보인다. 시작할 때는 필연적으로 본인 캐릭터가 사용할 무기 선택에 고민이 들기 마련이다.

몬스터 헌터 시리즈에서 무기는 쉽게 말해 RPG에서 '직업'에 해당한다. 무릇 게이머들이라면 점심 메뉴보다도 무슨 캐릭터를 할 지 고르는 것이 더욱 어렵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는 근거리 무기 11종, 원거리 무기 3종으로 총 14가지 무기가 존재한다.

게이머 취향을 만족하는 무기들이 각양각색이다. 취향이 확고하다면 적어도 무기를 선택할 때 별다른 어려움 없을 것이다. 심지어 이번 작품에서는 '세크레트'라고 부르는 탈것을 이용해 무기를 2개씩 번갈아가면서 사용할 수 있으니 조합 폭이 더욱 넓어졌다.

몬스터 헌터 시리즈에 처음 입문하거나 무슨 무기를 선택할지 어려워하는 뉴비들을 위해 추천 무기들을 엄선해 봤다. 추천 기준은 안정성과 명확한 장점이다. 다양한 상황에 안정적으로 대처할 수 있거나 플레이에 답답함이 없는 무기들을 위주로 선택했다.

가장 좋은 선택지는 '본인이 하고 싶은 플레이'에 적합한 무기를 고르는 것이다. 이 점을 명심하고 보기 바란다.

■ 묵직하면서도 의외로 날렵한 해머



해머는 '모으기 단계'라는 차지를 통해 강력한 공격을 가하는 무기다. 처음 해머를 보면 움직임이 둔하게 보인다. 의외로 해머는 게임 내에서 상당한 기동성을 자랑한다.

모으기 단계를 유지하면서 회피나 이동을 할 수 있는 '모으기 스탭'과 더불어 차지 단계를 이동하면서 쌓을 수 있기 때문에 몬스터 패턴을 피하면서 빈 틈을 노려 공격하기 적합하다. 타격감이 매우 훌륭해 공격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높은 기동성은 안정성 또한 높다는 의미다. 해머는 틈을 노려 강력한 공격을 꽂는 운영 위주다. 따라서 소위 말하는 '짤딜'을 하다가 패턴에 피격당할 일이 적다는 뜻이다. 몬스터가 사용하는 패턴을 눈에 익히면서 플레이하기 적합하다.


다른 무기에 비해 강력한 딜링 사이클이 간단하다. 원버튼만으로 가능한 '내려치기' 연계는 일명 빅뱅이라고도 부르는데, 같은 버튼만 계속해서 누르면 그로기 타이밍에 높은 딜량을 누적할 수 있다. 익숙해질수록 치고 빠지는 운영에도 강점을 보이니 뉴비들에게 추천하는 무기다.

◎ 이런 플레이 스타일이라면 추천

① 묵직한 타격감을 원하지만 기동성을 놓치고 싶지는 않다


② 커맨드가 간단한 플레이를 선호한다

■ 최강의 안정성 자랑하는 랜스


랜스는 매우 높은 안정성을 자랑하는 무기다. 공수 전환을 자연스럽게 할 수 있다. 가드가 불가능한 패턴을 제외하면 일단 가드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대부분 위험을 자연스럽게 넘긴다.

가드 타이밍을 정확히 맞춘다면 '저스트 가드'라고 불리는 연계 기술로도 이어진다. 즉, 몬스터 패턴을 잘 가드 할수록 리턴이 높다. 타이밍을 못 맞춰도 일단 가드는 성공하니 안정성 면에서는 따라올 수 있는 무기가 별로 없다.

단점은 단조로운 사이클이다. 가드 연계 행동을 제외하면 평상시 딜링은 '콕콕콕'이라고 부르는 3단 찌르기가 위주다. 그래도 뉴비라면 어려운 사이클보다는 단조로워도 확실히 사용할 수 있는 커맨드의 메리트가 훨씬 크다. 본인이 안정감을 중시하는 헌터라면 랜스를 추천한다.

◎ 이런 플레이 스타일이라면 추천

① 플레이할 때 안정성에 크게 신경 쓴다

② 공수 전환을 매끄럽게 하고 싶다

■ 물 흐르듯 편안한 사용감 장점인 한손검


한손검은 높은 편의성이 장점이다. 유일하게 발도 중에도 일부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으며 대부분 행동 모션이 매우 빠르다. 다른 가드 가능 무기들에 비하면 성능은 낮지만 일단 가드 기능도 존재하니 안정성도 매우 높다.

가장 큰 장점은 편안한 사용감이다. 대부분 모션들이 짧기에 원하는 행동으로 즉시 연계하기가 매우 쉽다. 커맨드에 익숙해진다면 지속적인 이동과 공격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

'폴 배시'라고 부르는 나름의 한 방 기술도 존재하기에 플레이 양상이 매우 단조롭지만은 않다. 다양한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점이 한손검이 가진 가장 큰 장점이다. 다재다능함을 필두로 여러 커맨드에 적응하는 것이 핵심이다.

의외로 조작 난도 자체는 꽤 있는 편이다. 다양한 커맨드와 함께 사거리가 짧다는 고질적인 문제로 여러 공격을 효과적으로 수행하지 못하면 제 성능이 나오지 않는다. 일단 수련장에서 몇 번 사용해 보고 마음에 든다면 사용하도록 하자.

◎ 이런 플레이 스타일이라면 추천

① 다재다능한 플레이를 원한다

② 플레이할 때 편의성이 높으면 좋겠다

■ 유도 화살 추가로 에임 걱정 덜해진 활


활은 높은 대미지 기댓값과 빠른 기동성을 지닌 무기다. 사냥하는 과정에서는 원거리보다는 중근거리 무기라고 보는 편이 좋다. 눈에 띄는 한방은 없지만 몰아치는 공격으로 높은 DPS를 뽑아낸다.

과거 작품에서 활은 뉴비에게 추천할 만한 무기는 아니었다. '차지'라고 부르는 모으기 단계를 조절하면서 몬스터 약점을 정확하게 공격하기가 상당히 까다로웠던 탓이다. 그런데 몬헌 와일즈부터는 '유도 화살'이라는 새로운 공격 수단이 생겼다.

유도 화살은 몬스터에게 적중시키면 일정 시간 동안 어디를 공격하든 화살이 자동으로 해당 부위를 향해 날아간다. 즉, 첫 발만 정확하게 공격하면 이후 사격에서는 에임 부담감이 매우 줄어든다. 거기에 정식 출시를 하면서 주력 공격 수단인 '연사'와 '강연사' 모션 시간이 줄어들어서 조작감도 매우 좋아졌다.

단점이 있다면 스태미나 관리가 어렵다. 정신 놓고 공격만 하다가는 회피를 해야 할 순간에 스태미나가 없어서 공격에 당할 확률이 높다. 항상 스태미나를 30% 정도 여유분을 남기고 유도 화살을 통해 안정적으로 공략하면 높은 기동성을 자랑하는 원거리 무기로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 이런 플레이 스타일이라면 추천

① 높은 DPS를 뽑아내고 싶다

② 완전 원거리보다는 적절한 거리 조절을 하는 플레이가 좋다

■ 안정감 있는 원거리 무기 라이트보우건


라이트보우건은 높은 기동성과 안정적인 딜링을 자랑하는 무기다. 지속적으로 몬스터에게 사격을 하며 쉴 틈 없이 공격을 퍼붓는 재미가 있다. '속사'와 '통상' 모드를 오가며 공격 템포를 조절하고 안정감 있는 사냥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이번 와일즈에서는 라이트보우건의 기동성과 '속사' 콘셉트가 더욱 강화됐다. 한 번에 5점사를 할 수 있는 초속사와 회피와 동시에 장전을 할 수 있는 스텝 리로드 등 이로운 변화가 많이 생겼다.

원거리 무기 중에서 활은 생각보다 사거리가 부담스럽고 헤비보우건은 너무 묵직하다고 생각되면 라이트보우건을 추천한다. 눈에 띄는 강력한 한 방 기술은 없지만 끊임없이 적을 공격하고 높은 기동성을 살려 몬스터 패턴을 회피하며 공방을 벌이는 과정이 꽤나 재미있다.

또한 몬스터헌터 시리즈에서 라이트보우건은 항상 후반부에 편안한 파밍을 하고 싶은 유저가 많이 선택했다. 처음부터 라이트보우건을 활용한 플레이에 익숙해지면 후반부에서도 그 가치를 빛낼 수 있다. 기동성 좋은 원거리 무기를 찾는다면 선택해도 후회하지 않는다.

◎ 이런 플레이 스타일이라면 추천

① 안정감 있는 플레이를 원한다

② 기동성이 좋은 원거리 무기를 하고 싶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