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한국e스포츠협회, 학교 e스포츠 도입 첫걸음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한국e스포츠협회, 학교 e스포츠 도입 첫걸음

서울맑음 / -3.9 °
[이주환 기자]

한국e스포츠협회는 27일 강유정 의원(더불어민주당)과 함께 '학교 e스포츠 포럼'을 결성했다.

협회는 이를 통해 정부 · 교육계 · 학계 의견을 수렴하고, 학교 e스포츠 도입을 공론화 하기로 했다. 국회의원, 교육계 인사, 시도협회 관계자 등이 함께한 가운데 정책 제언을 목표로, 제도권 교육기관 내 e스포츠 활동 환경을 조성하는 방안을 적극 논의키로 했다.

이날 포럼에서 김철학 한국e스포츠협회 사무처장은 학교 e스포츠 사업 추진 계획과 세부 사업을 발표했다. 특히 한국형 'K-e스포츠 디비전' 구축 계획을 밝히며 추진 방향을 설명했다.

박성희 교수(한국외국어대학교 레저스포츠학부)는 중 · 고등학교 e스포츠 도입의 타당성을 분석하고, 효과적인 도입 방법을 제시했다. 또 장기적인 발전을 위한 실행 가능 전략과 이론적 프레임워크를 제안했다.

또 한남희 학교 e스포츠 추진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방승호 모험상담연구소장, 김형태 교사(곤명중), 최상범 화성시 인재육성재단 본부장, 김현우 아시아 e스포츠산업지원센터장, 김선영 학부모 대표 등이 참석해 중점 과제 및 추진 방향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협회는 'K-e스포츠 디비전'의 기반을 마련할 전국중고교대회를 개최키로 하는 등 학교 내 e스포츠 도입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추후 사업 설명회를 통해 이를 안내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