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김동연 "계엄 대못 개헌 통해 불법적 계엄 꿈도 못꾸게 해야"

연합뉴스 박세진
원문보기

김동연 "계엄 대못 개헌 통해 불법적 계엄 꿈도 못꾸게 해야"

서울맑음 / -3.9 °
대구 찾아 개헌 언급…"권력구조 개편 필요"
(대구=연합뉴스) 박세진 기자 =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27일 대구를 찾아 개헌에 대해 거듭 언급했다.

김 도지사는 이날 "제7공화국으로의 삶의 교체와 통합을 이루고자 하는 간절한 호소에 함께 해달라"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날 오전 대구 달서구 2.28민주운동기념탑을 찾아 참배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이제 탄핵이나 정권 교체만으로는 부족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동연 경기도지사, 2.28 기념탑 헌화(대구=연합뉴스) 박세진 기자 =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27일 대구 달서구 2.28 민주운동기념탑에 헌화하고 있다. 2025.2.27 psjpsj@yna.co.kr

김동연 경기도지사, 2.28 기념탑 헌화
(대구=연합뉴스) 박세진 기자 =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27일 대구 달서구 2.28 민주운동기념탑에 헌화하고 있다. 2025.2.27 psjpsj@yna.co.kr



그는 대구 서문시장을 방문하는 이유에 대해 "애국의 심장이고 보수의 심장인 대구에서 가장 많은 삶의 체취가 있는 곳"이라며 "당당하게 방문해서 삶의 교체를 주장하고 경제를 살리겠다는 다짐을 다잡겠다"고 했다.

김 지사는 이어 중구 2.28민주운동기념회관에서 '2.28 민주운동, 삶의 교체와 경제 대연정'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며 "새로운 대한민국의 모습은 계엄의 종식, 내란 사태의 빠른 해결, 그리고 제7공화국의 출범"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계엄 대못 개헌을 통해 불법적 계엄은 꿈도 꾸지 못하게 하고, 경제 개헌을 해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국가적 책임을 강화해야 한다"며 "분권형 4년 중임제 대통령, 책임총리제 등을 포함한 권력 구조 개편도 필요하다"고 했다.

psjpsj@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