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K리그1 FC서울, 루마니아 리그 득점왕 출신 공격수 둑스 영입

연합뉴스 설하은
원문보기

K리그1 FC서울, 루마니아 리그 득점왕 출신 공격수 둑스 영입

서울맑음 / -3.9 °
FC서울, 루마니아 리그 득점왕 출신 스트라이커 둑스 영입[FC서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FC서울, 루마니아 리그 득점왕 출신 스트라이커 둑스 영입
[FC서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설하은 기자 = 프로축구 K리그1 FC서울이 루마니아 리그 득점왕 출신 스트라이커 둑스를 영입했다고 27일 발표했다.

크로아티아 연령별 대표 출신인 둑스는 신장 190㎝의 큰 체격과 우수한 신체 밸런스를 바탕으로 등을 지고 공을 관리하는 플레이에 능하며 연계 플레이도 뛰어난 최전방 자원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힘과 위치 선정이 좋아 제공권에도 강점이 있다.

그는 2012년 크로아티아의 NK오시예크에서 프로 무대에 데뷔한 뒤 이탈리아, 루마니아, 러시아 등 유럽 무대를 돌았다.

특히 2022-2023시즌엔 루마니아 FC라피드1923 유니폼을 입고 리그 득점왕을 차지했다.

2023-2024시즌엔 사우디아라비아 알타이에서 아시아 축구도 경험했다.


서울은 루마니아 리그 득점왕 출신 둑스가 날카로운 침투와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공격력에 기여할 걸로 기대한다.

'둑스'라는 등록명은 선수의 본명인 '마르코 두간지치'의 애칭으로, 둑스 본인이 직접 선택했다.

둑스는 등번호 45번을 달고 상암벌을 누빈다.


둑스는 "서울 팬, 홈 경기장, 서울이라는 도시까지 모든 게 좋아졌다. 특히 빨간색을 가장 좋아하는 것도 서울을 선택한 이유"라며 "스트라이커이기 때문에 득점과 도움을 올릴 것이다. 승점 3을 위해 서울과 잘 어우러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soruha@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