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아이폰16e, 최신 사진 스타일 기능 미지원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아이폰16e, 최신 사진 스타일 기능 미지원 

속보
서울 종로 귀금속 거리서 화재..."연기 다량 발생"
[AI리포터]
아이폰16e [사진: 애플]

아이폰16e [사진: 애플]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20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에 따르면 최근 출시된 보급형 아이폰16e는 더 비싼 모델들과 동일한 하드웨어를 가지고 있음에도 최신 사진 스타일(포토그래픽 스타일)을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애플의 최신 사진 스타일은 아이폰16과 아이폰16 프로에만 제공된다. 이는 아이폰16e가 단종된 아이폰SE의 부족한 카메라 기능을 보완했음에도 불구하고 최신 스타일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아이폰16e는 여전히 아이폰13과 동일한 오래된 필터를 사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사진 스타일은 단순한 필터가 아닌, 촬영 중 이미지의 톤과 대비, 온도를 조정하는 기능이다. 애플은 아이폰13에서 이 기능을 처음 도입했다. 이후 아이폰16에서는 각 사진의 색상, 조명, 그림자 데이터를 저장해 사용자가 촬영 후에도 스타일을 적용하고 편집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강화했다.

아이폰16e가 최신 사진 스타일을 지원하지 않는 이유는 명확하지 않다. 다만 이는 다른 비프로 모델에서 프로로우(ProRAW) 이미지 캡처를 비활성화한 것과 유사한 마케팅 전략일 수 있다고 매체는 추측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