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울산 수돗물, '고래수'로 불러주세요"…상수도본부, 상표 선포

연합뉴스 허광무
원문보기

"울산 수돗물, '고래수'로 불러주세요"…상수도본부, 상표 선포

속보
뉴욕 증시, 반등 출발…다우 0.34%↑ 나스닥 0.22%↑
울산 수돗물 '고래수' 선포식(울산=연합뉴스) 18일 울산시 상수도사업본부에서 열린 울산 수돗물 브랜드 '고래수' 선포식에서 김두겸 울산시장, 김종섭 울산시의회 의장 직무대리, 이수식 울산시 환경정책특별보좌관 등 참석자들이 축하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2025.2.18 [울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hkm@yna.co.kr

울산 수돗물 '고래수' 선포식
(울산=연합뉴스) 18일 울산시 상수도사업본부에서 열린 울산 수돗물 브랜드 '고래수' 선포식에서 김두겸 울산시장, 김종섭 울산시의회 의장 직무대리, 이수식 울산시 환경정책특별보좌관 등 참석자들이 축하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2025.2.18 [울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hkm@yna.co.kr


(울산=연합뉴스) 허광무 기자 = 울산시 상수도사업본부는 18일 본부 현관에서 울산 수돗물 상표 '고래수' 선포식을 개최한다.

선포식은 김두겸 울산시장, 김종섭 울산시의회 의장 직무대리를 비롯해 시와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상표 선포, 간판 제막식 등 순으로 진행된다.

울산 수돗물의 새로운 이름인 고래수는 울산과 물을 연상시키는 '고래'라는 명칭을 활용한 것이다. 가족 건강을 지키기를 기원한다는 의미를 담았다는 이 이름은 지난해 8월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울산시는 이번 상표 선포를 통해 시민들에게 수돗물의 새로운 이름을 알리고, 다중이용시설 홍보영상 상영 등을 비롯한 온오프라인 홍보를 전개할 계획이다.

김두겸 시장은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물을 공급하는 동시에 고래수가 신뢰받는 상표가 되도록 품질 관리와 시설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km@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