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잘 쉬고 오니 다르네"…'키 패스 4개' 손흥민, 맨유전 평점 7점

뉴스1 안영준 기자
원문보기

"잘 쉬고 오니 다르네"…'키 패스 4개' 손흥민, 맨유전 평점 7점

서울맑음 / -3.9 °

토트넘, 맨유에 1-0 승리…EPL 12위 도약

측면 공격수로 87분 뛰며 키 패스 4개·슈팅 3개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 ⓒ AFP=뉴스1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 ⓒ AFP=뉴스1


(서울=뉴스1) 안영준 기자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33)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전에서 평점 7점과 함께 좋은 평가를 받았다.

토트넘은 17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와의 2024-25 EPL 25라운드 홈 경기에서 1-0으로 이겼다.

이날 경기 전까지 20개 팀 중 15위까지 처졌던 토트넘은 9승3무13패(승점 30)를 기록, 순위를 3계단 끌어올려 12위로 도약했다.

그동안 주중과 주말로 이어지는 강행군 속 다소 지쳤던 손흥민은 이날 모처럼 일주일 휴식 후 경기를 치렀는데, 확실히 몸놀림이 가벼웠다.

손흥민은 왼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해 후반 42분까지 약 87분을 소화, 4개의 키 패스와 3개의 슈팅을 날렸다.

후반 16분 이동 컨트롤 이후 슈팅하거나 후반 30분 왼쪽 측면에서 스피드를 살려 스프린트하는 등 적극적인 모습도 많이 나왔다.


영국 매체 '런던 이브닝스탠다드'는 "손흥민이 왼쪽에서 활기찬 모습을 자주 보여줬다. 휴식의 덕을 봤다"며 에너지 넘친 손흥민에게 평점 7점을 줬다.

또 다른 매체 '풋볼 런던'도 손흥민의 활발한 움직임을 높게 평가했다.

이 매체는 "제임스 매디슨의 선제골로 이어진 좋은 슈팅을 날렸고, 마티스 텔에게 좋은 슈팅을 할 수 있는 패스도 줬다"고 손흥민의 활약을 소개한 뒤 "계속해서 기회를 노렸다"며 평점 6점을 부여했다.


축구 통계전문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도 손흥민에게 7.1점의 준수한 점수를 줬다.

tr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