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YTN 언론사 이미지

최상목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커...자본시장법 개정안 심도있는 논의 기대"

YTN
원문보기

최상목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커...자본시장법 개정안 심도있는 논의 기대"

속보
경찰, 캄보디아 송환 피의자 73명 전원 구속영장 신청
트럼프 미 대통령이 상호관세 부과계획을 발표한 가운데,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은 국내외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이 큰 상황이라며 동향을 예의주시하면서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 권한대행은 오늘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와 금융위원장, 금융감독원장과 함께 거시경제·금융현안 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습니다.

최 대행은 최근 국내외 금융·외환시장은 미국 통상정책에 대한 경계감과 금리 인하 지연 가능성,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논의 등 글로벌 불확실성이 큰 상황인 만큼, 각 기관이 미국 등 주요국 정책과 국제금융시장 동향 등을 24시간 예의주시하며 대응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또 자본시장 선진화를 위해 상장법인의 합병·물적분할 시 주주 보호 의무 강화, 합병비율 개선 등 일반주주를 실효성 있게 보호하기 위한 자본시장법 개정안이 국회에서 심도 있게 논의되기를 기대한다고 언급했습니다.

또 공매도 재개의 차질 없는 준비를 위해 시장과 충분히 소통하는 가운데, 전산시스템 구축 등 제도개선 후속조치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습니다.

YTN 이승은 (sele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