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경기도의회 민주당 대표, '여야정협치위→비상경제위' 개편 제안

연합뉴스 최찬흥
원문보기

경기도의회 민주당 대표, '여야정협치위→비상경제위' 개편 제안

서울맑음 / -3.9 °
최종현 "비상한 시기, 비상한 대책 뒤따라야"…'접경지역 평화특위' 구성도
(수원=연합뉴스) 최찬흥 기자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최종현(수원7) 대표의원은 11일 "여야정협치위원회를 전면 개편해 '경기도의회-경기도 비상경제대책위원회'를 구성하자"고 제안했다.

최종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경기도의회 생중계 화면 캡처]

최종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경기도의회 생중계 화면 캡처]


최 대표의원은 이날 임시회 1차 본회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통해 "윤석열의 실정과 계엄으로 민생경제 위기는 지역경제를 파탄시키고 있다. 비상한 시기에는 비상한 대책이 뒤따라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경제난에 고통을 겪는 도민을 위해 여야정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비상경제 체제를 즉시 가동해야 한다"며 "여야가 함께 민생 현장을 찾아 시급하게 추진해야 할 정책부터 챙기고, 예산 조기 집행과 여야 정책 예산 집행 현황을 함께 점검하자"고 했다.

4월 임시회 때 시급한 민생예산이 처리될 수 있도록 신속히 추경을 논의하자고도 덧붙였다.

최 대표의원은 접경지역 군사 충돌과 전쟁 공포가 이미 현실이 됐다며 '접경지역 주민 생명과 안전 보호를 위한 경기도의회 평화특별위원회' 구성도 제안했다.

평화의 기운을 경기도에서 먼저 살려내고, 트럼프 2·0 시대 북미 화해 가능성에 대비해 평화경제를 경기도가 선도할 준비를 하자는 취지다.

cha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