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6 (수)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로제 ‘아파트’, 머라이어 캐리도 제쳤다…빌보드 글로벌 15주 1위 신기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블랙핑크 로제의 ‘아파트(APT.)’가 빌보드 글로벌 200(미국 제외) 차트에서 15주 연속 1위를 달성했다. 더블랙레이블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블랙핑크 로제가 브루노 마스와 부른 ‘아파트(APT.)’가 ‘빌보드 글로벌 200(미국 제외)’ 차트에서 총 15주 1위를 달성했다. 아파트는 해당 차트에서 가장 정상에 많이 오른 노래라는 신기록을 세웠다.

10일(현지 시간) 빌보드 예고 기사에 따르면 로제의 ‘아파트(APT.)’는 미국을 제외한 국가의 온라인 스트리밍 및 디지털 판매 순위를 집계한 빌보드 글로벌 200(미국 제외) 최신 차트(2월 15일자)에서 총 15주 1위에 올랐다. 이로써 기존에 14주 1위를 기록해 최장 기록을 갖고 있던 머라이어 캐리의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를 넘어섰다.

‘아파트(APT.)’는 이번주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인 ‘핫 100’에서도 6위를 기록해 탑텐을 지켰다. 지난해 10월 18일 발매된 ‘아파트(APT.)’는 11월 2일자 빌보드 핫100에서 8위로 데뷔한 뒤 16주 연속으로 차트에 머물고 있다.

특히 연말이면 언제나 차트 상위권에 차지했던 크리스마스 캐럴들의 순위가 내려가면서 지난달 다시 차트 5위로 올라섰다. 최근 2주 동안 연속 3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빌보드 핫 100에서 K팝 여성 가수가 3위를 차지한 건 로제가 처음이다.

동아일보

더블랙레이블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지원 기자 4g1@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