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시진핑, 하얼빈서 우원식 국회의장 접견…APEC 방한 논의 관측

연합뉴스 정성조
원문보기

시진핑, 하얼빈서 우원식 국회의장 접견…APEC 방한 논의 관측

서울맑음 / -1.6 °
시진핑 주석과 악수하는 우원식 의장(서울=연합뉴스) 우원식 국회의장이 7일 중국 헤이룽장성 하얼빈시 타이양다오호텔에서 시진핑 국가주석이 주최한 오찬에 참석해 시 주석과 악수하고 있다. 2025.2.7 [국회의장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utzza@yna.co.kr

시진핑 주석과 악수하는 우원식 의장
(서울=연합뉴스) 우원식 국회의장이 7일 중국 헤이룽장성 하얼빈시 타이양다오호텔에서 시진핑 국가주석이 주최한 오찬에 참석해 시 주석과 악수하고 있다. 2025.2.7 [국회의장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utzza@yna.co.kr


(베이징=연합뉴스) 정성조 특파원 =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헤이룽장성 하얼빈을 방문 중인 우원식 국회의장을 접견했다고 중국중앙TV(CCTV)가 7일 전했다.

CCTV에 따르면 시 주석은 이날 오후 하얼빈 타이양다오(太陽島)호텔에서 제9회 동계아시안게임 개막식 참석차 방문한 우원식 의장을 만났다.

시 주석이 작년 12월 한국의 비상계엄령 사태 이후 한국 고위급을 공식적으로 처음 만난 것이기도 하다.

다만 CCTV는 두 사람의 만남 소식만 짤막하게 보도했을 뿐 어떤 대화가 오갔는지는 언급하지 않았다.

우 의장은 자오러지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장(국회의장 격·공식 서열 3위) 초청으로 지난 5일부터 4박5일 일정으로 중국을 방문 중이다.

우 의장은 전날 한국 특파원들을 만난 자리에서 시 주석과의 만남을 추진 중이라며 한중 관계 발전을 위해 올해 경주에서 열릴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 맞춰 시 주석의 방한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어 이날 만남에서도 방한 의제 등이 논의됐을 것으로 관측된다.

xin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