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브브걸, 'LOVE 2'로 다시 한번 역주행 신화

문화뉴스
원문보기

브브걸, 'LOVE 2'로 다시 한번 역주행 신화

속보
수정 거친 정보통신망법 상정…곧 野 주도 필리버스터 돌입
[이용훈 기자]
그룹 브브걸 / 사진제공=GLG

그룹 브브걸 / 사진제공=GLG


(문화뉴스 이용훈 기자) 그룹 브브걸(BBGIRLS, 민영·은지·유나)이 또 한 번 역주행 신화를 써 내려가고 있다.

지난달 발매한 두 번째 싱글 'LOVE 2(러브 투)'가 꾸준한 입소문을 타며 3일 멜론 핫100 차트 36위에 오르며 다시 순위에 재진입했다.

브브걸의 이번 신곡은 호주 아이튠즈 K팝 차트 1위, 그리스 K팝 차트 2위를 기록하며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필리핀, 프랑스, 영국, 러시아, 미국, 독일, 일본, 대만 등 총 10개국 차트 순위권에 오르며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또한 말레이시아, 홍콩, 미국, 태국, 튀르키예 등 5개국의 댄스 차트에 이름을 올렸으며, 멕시코, 홍콩, 말레이시아 등 3개국의 올 장르 차트와 브라질 일렉트로닉 차트에도 진입했다. 애플뮤직 코리아 댄스 차트에서도 상위권을 유지하며 국내외에서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음악 방송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지난달 16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공개한 첫 컴백 무대는 포털 영상 1위를 차지했으며, 같은 프로그램에서 7위를 기록했다. 이어 KBS2 '뮤직뱅크' 9위, MBC '쇼! 음악중심'에서도 9위를 기록하며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브브걸 컴백 티저 갈무리 / 사진제공=GLG

브브걸 컴백 티저 갈무리 / 사진제공=GLG


브브걸은 앞서 2021년 4년 전 발매한 'Rollin'(롤린)'이 뒤늦게 차트에 진입하며 역주행의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이후 발표하는 곡마다 꾸준히 주목받으며 이번 'LOVE 2' 역시 국내외 차트에서 상승세를 보이며 또 한 번 역주행 신화를 예고하고 있다.


한편 브브걸은 각종 방송 및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통해 전 세계 K팝 팬들과 소통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문화뉴스 / 이용훈 기자 lyh@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