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로제·리사 뮤직비디오상 경합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 후보 오른 지민 |
(서울=연합뉴스) 최주성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 블랙핑크 로제와 리사 등 K팝 가수들이 미국 대중음악 시상식 '2025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2025 iHeartRadio Music Awards) 후보로 대거 이름을 올렸다.
22일(현지시간) 아이하트라디오 홈페이지에 공개된 명단에 따르면 지민은 '올해의 K팝 아티스트' 등 4개 부문 후보로 지명됐다.
지민은 솔로 2집 타이틀곡 '후'(Who)로 '올해의 K팝 노래'와 '최고의 가사' 부문에 올랐고, 지민과 팀 동료 정국이 함께 촬영한 디즈니+ 시리즈 '이게 맞아?!'는 '페이보릿 온 스크린' 후보로 꼽혔다.
왼쪽부터 블랙핑크 로제, 리사 |
블랙핑크 동료 로제와 리사는 '최고의 뮤직비디오' 부문에서 경쟁을 펼친다. 로제는 브루노 마스와 듀엣한 '아파트'(APT.)가, 리사는 '록스타'(ROCKSTAR)가 후보에 올랐다.
'올해의 K팝 노래'로는 스트레이 키즈 '칙칙붐'(Chk Chk Boom), 아일릿 '마그네틱'(Magnetic), 에스파 '슈퍼노바'(Supernova), 엔하이픈 'XO(온리 이프 유 세이 예스·Only If You Say Yes)' 등이 경합한다.
걸그룹 에스파 |
'K팝 베스트 뉴 아티스트' 후보로는 베이비몬스터, 배드빌런, 아일릿, NCT 위시, 투어스가 지명됐다.
캣츠아이는 넷플릭스 시리즈 '팝 스타 아카데미'로 '페이보릿 온 스크린' 후보에 포함됐다.
에스파, 엔하이픈, 아일릿이 각각 3개 부문 후보에, 리사와 에이티즈, 캣츠아이가 각각 2개 부문 후보로 지명됐다.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는 미국 온라인 라디오 방송사 아이하트라디오가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2014년 시작됐다.
그룹 엔하이픈 |
cjs@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