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사랑의 하츄핑 대단하네…티니핑, 아기상어 누르고 동요 최강자 등극

스포티비뉴스 김원겸 기자
원문보기

사랑의 하츄핑 대단하네…티니핑, 아기상어 누르고 동요 최강자 등극

속보
'캄보디아 송환' 피의자 73명 中 72명 구속영장 청구…1명 반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티니핑이 아기상어를 눌렀다.

애니메이션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 OST가 핑크퐁 ‘아기상어’를 제치고 지니뮤직 동요차트의 새로운 최강자로 등극했다.

음악플랫폼 지니에 따르면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 주제곡’은 핑크퐁의 ‘아기상어’를 누르고 9주째(11월2주차-1월1주차) 동요 차트 1위에 올라 업계 주목을 받고 있다.

9주째 지니 동요 주간차트 1위에 오른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은 20년부터 국내에서 제작해온 시리즈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이하 '티니핑')의 다섯 번째 시리즈다. 지난해 TV에 방영된 후 동요 차트에서 최고 인기를 누리며 티니핑 대세열풍을 이어 나가고 있다.

티니핑 OST가 최고의 인기를 누리게 된 배경에는 지난해 여름 국내 애니메이션으로 123만 관객을 동원하고 흥행의 돌풍을 일으킨 애니메이션 영화 ‘사랑의 하츄핑’(이하 '하츄핑')에 있다.

극장판 애니메이션 ‘하츄핑’이 큰 인기를 누린 후 TV시리즈 다섯 번째 시리즈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이 10월 방영됐고 하츄핑과 티니핑의 시너지로 애니메이션 OST 인기가 급상승했다.


OST 흥행이 계속되는 가운데 티니핑 제작사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일 ‘사랑의 하츄핑’ OST ‘처음 본 순간’을 피아노 연주곡 버전으로 출시했다.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7월 출시된 ‘처음 본 순간’을 익숙한 멜로디를 편하게 들을 수 있도록 피아노 연주곡 버전으로 제작됐다. 지난해 7월 출시된 ‘처음 본 순간’은 걸그룹 에스파 멤버 윈터의 청아한 보이스가 돋보인 OST로 어린이들과 어른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음악플랫폼 지니의 3년간 평균 동요장르 스트리밍 음원소비비중은 3%로 가요(70%), POP(12%), OST(9%)소비에 이어 4번째로 소비가 많은 장르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