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버스는 22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원신 5.4버전 개발진 간담회를 공개했다. 5.4버전에서 가장 중심이 된 내용은 유저 육성 체험으로, 육성 가이드와 무기·캐릭터 인터페이스 위주로 개선될 예정이다.
5.4버전의 육성 가이드는 유저가 직접 육성 계획을 세워 해당 캐릭터만의 맞춤형 육성 목표를 설정할 수 있다. 필요 재료와 수량을 계산할 뿐만 아니라 획득 경로도 알려주며, 인게임 특수 알림도 추가된다.
육성 가이드를 설정하면 육성 재료 수집 진행도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높은 등급의 육성 재료가 우선적으로 표시돼 드랍 정보도 한 눈에 확인 가능하다.
무기 화면 기능에서 필터링 기능이 추가된다. 무기의 어떤 부 속성이 효율적인지 확인 가능하며, 화면 상단에 추천 아이콘과 추천 속성이 표시된다. 또한 무기 재련 시 일괄 처리 버튼이 추가돼 재련 재료나 동명의 무기를 한꺼번에 투입할 수 있다.
캐릭터 화면 기능에도 필터링 기능이 추가된다. 원소를 기준으로 원하는 캐릭터를 빠르게 찾을 수 있으며, 육성 화면에서 캐릭터 교체 작업이 보다 빨라질 전망이다.
하우징 시스템인 '속세의 주전자'에도 개선이 적용된다. 포롱이 탭이 추가돼 속세의 주전자로 찾아가지 않아도 선계 형태 변경, 장식 제작, 선계 보물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5.5버전부터 '축성의 서리' 매커니즘이 변경된다. 축성의 서리를 사용해 획득한 성유물은 20레벨까지 강화 시 규정한 최소 2번 이상 부가 속성 강화에 성공한다.
호요버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에 개선 작업을 진행해 보다 나은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이용자들은 "이미 축성의 서리로 강화 다 망했는데 진작 해 줬어야지", "페이백도 안 해주네", "육성 경험 개선에서 제일 필요한 건 요일 비경 폐지다", "성유물 추천 순서 바꿀 수 있는거나 다시 돌려줘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