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유영상 SKT 대표 "미국 AI 인프라 프로젝트 굉장해...한국도 그런 프로젝트 생겨야"

아이뉴스24 서효빈
원문보기

유영상 SKT 대표 "미국 AI 인프라 프로젝트 굉장해...한국도 그런 프로젝트 생겨야"

서울맑음 / -3.9 °
2025 방송통신인 신년인사회 참석..."H200 3월에 도입될 예정"
[아이뉴스24 서효빈 기자] 유영상 SK텔레콤 대표가 미국의 AI 인프라 프로젝트 '스타게이트'에 대해 "굉장한 프로젝트"라며 "우리나라에서도 그런 프로젝트가 생겨야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설하고 있는 유영상 SKT 대표 [사진=서효빈 기자]

연설하고 있는 유영상 SKT 대표 [사진=서효빈 기자]



유 대표는 2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5 방송통신인 신년인사회'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각) 발표한 스타게이트 프로젝트는 오픈AI와 오라클, 소프트뱅크가 합작법인 형태로 미국의 AI 인프라에 향후 4년간 5000억달러(약 718조원)를 투자하는 프로젝트다.

유 대표는 정부가 민관 합작 투자로 추진 중인 '국가 AI 컴퓨팅 센터' 구축 사업에 참여한 데 대해 "전체적인 원칙은 정부와 잘 협력해서 하겠다"고 말했다.

엔비디아의 최신 그래픽처리장치(GPU) H200을 AI 데이터센터(DC)에 도입한다는 계획도 밝혔다. 유 대표는 "H100은 이미 도입이 됐고 H200도 3월에 도입될 예정"이라며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알뜰폰 도매대가의 협상 방식이 사후규제로 바뀌는 것에 대해서도 유 대표는 "상호 협의를 통해 진행 중이다"며 "크게 문제될 일 없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서효빈 기자(x40805@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