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발라트로, TGA 3관왕 힘입어 판매량 500만 장 돌파

게임톡 김영찬 기자
원문보기

발라트로, TGA 3관왕 힘입어 판매량 500만 장 돌파

서울맑음 / -3.9 °

주요 시상식에서 올해의 게임 후보로 주목받았던 '발라트로'가 TGA 3관왕 달성 이후 판매량이 급증해 500만 장을 돌파했다.

22일 발라트로 개발한 로컬성크는 "TGA에서 발라트로를 보고 플레이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즐겁게 플레이하고 계시길 비란다"며 X에 500만 장 판매 달성 감사글을 올렸다.

발라트로는 파이브 카드 드로우 포커를 기반으로 한 로그라이크 덱 빌딩 게임이다. 다양한 카드를 조합해 최대한 많은 코인을 모으는 것이 목표다.

뛰어난 게임성으로 TGA,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의 올해의 게임 후보에 올랐으며, TGA에서 베스트 인디 게임, 베스트 인디 신작 게임, 베스트 모바일 게임 부문을 수상해 3관왕 영예를 안았다.

주요 게임 시상식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결과 높은 판매량 증가로 이어졌다. 지난해 12월 기준 350만 장이었던 판매량이 500만 장까지 급증했다. 현재도 유저들의 입소문을 타고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모바일 이식 버전인 '발라트로 모바일'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올해의 게임 후보 발표 후 해당 주간에만 누적 매출 약 72만 달러(약 10억 원)을 달성했으며, 출시 두 달 만에 총 누적 매출 440만 달러(약 61억 원)을 기록했다.

글로벌 게이머들은 "TGA 수상 이후 바로 구매했다", "직접 해보니까 3관왕 이유를 알겠다", "게임성만 보면 더 수상해도 이상하지 않다", "500만 장 판매가 당연한 결과다", "모바일도 재밌더라" 등의 의견을 보였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