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홍준표 대구시장, 트럼프 취임식 공식 초청받아 참석…19일 방미

연합뉴스 한무선
원문보기

홍준표 대구시장, 트럼프 취임식 공식 초청받아 참석…19일 방미

속보
김정은 "국가안전보장정책 추호의 변화 없어…주권안전 건드릴 땐 반드시 보복공격"
"트럼프 2기 주요 인사들 만나 한미관계 의견 교류"
(대구=연합뉴스) 한무선 기자 = 홍준표 시장이 오는 20일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리는 도널드 트럼프 제47대 미국 대통령 취임식에 공식 초청받아 참석한다.

홍준표 대구시장[연합뉴스 자료 사진]

홍준표 대구시장
[연합뉴스 자료 사진]


16일 대구시 등에 따르면 홍 시장의 이번 취임식 참석은 미국 60차 대통령 취임위원회 초청으로 이뤄졌다.

홍 시장은 트럼프 취임식과 취임 퍼레이드, 대통령 만찬, '마가(MAGA·Make America Great Again·미국을 다시 위대하게·트럼프의 선거 구호) 승리' 집회에 참석한다.

홍 시장은 앞서 지난 7일 서울에서 2016년 미국 대선 당시 트럼프 대통령의 대선 캠프 선대본부장이었던 폴 매너포트와 비공개 회동을 갖고 트럼프 2기 행정부의 한미 관계와 한반도 북핵 문제, 일본·중국 등 동북아 정세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홍 시장은 남북 핵 균형론을 강조하고 대한민국의 독자적인 핵무장 필요성에 대한 의견을 피력하는 한편 한미 간 첨단 산업을 바탕으로 호혜적 경제 동맹의 중요성을 설명했다고 시는 설명했다.

홍 시장은 19일 워싱턴으로 출국, 트럼프 대통령 취임식 등에 이어 주미대사 오찬, 미주한인회 초청 간담회 등에 참석한 뒤 23일 귀국할 예정이다.


홍 시장은 "정국 상황이 혼란하지만 국민들 힘으로 수많은 위기를 슬기롭게 헤쳐 나갔고 지금의 혼란도 조속히 정상화되고 질서가 회복될 것으로 본다"며 "미국의 대 한국 정책과 관련해 트럼프 2기 주요 인사들에게 설명하고 돌아오겠다"고 말했다.

msha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