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모토로라 폴더블폰 '레이저 60 울트라' 3~4월 출시 전망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모토로라 폴더블폰 '레이저 60 울트라' 3~4월 출시 전망

속보
종로 귀금속 거리서 화재…연기 다량 발생·통행 우회
[AI리포터]
모토로라 폴더블 스마트폰 레이저 60 울트라 [사진: 91 모바일]

모토로라 폴더블 스마트폰 레이저 60 울트라 [사진: 91 모바일]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모토로라의 새로운 폴더블 스마트폰 '레이저 60 울트라'(Razr 60 Ultra)가 예상보다 빨리 출시될 가능성이 있다고 14일(현지시간) IT매체 폰아레나가 보도했다.

모델 번호 XT2551의 모토로라 레이저 60 울트라는 최근 인도의 BIS 포털에서 인증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제품은 모토로라의 이전 모델인 레이저 50 울트라와 동일한 모델 번호 패턴을 가지고 있어, 이번에 인증을 받은 제품이 레이저 60 울트라일 것이라는 추측이 더해지고 있다.

앞서 레이저 50 울트라가 인증 후 2개월 뒤에 출시된 것을 고려했을 때, 이번 모델 역시 그럴 가능성이 높아 3월 또는 4월에 출시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레이저 60 울트라의 디자인과 사양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이전 모델을 기반으로 추측하면 스냅드래곤 8s 엘리트 칩셋이 탑재될 가능성이 높다. 또 6.9인치 메인 내부 스크린에 최대 3000니트의 밝기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화면 재생률은 현재 모델과 마찬가지로 165Hz로 유지되어 대부분의 다른 휴대폰에서 볼 수 있는 표준 120Hz보다 훨씬 더 부드러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매체는 전했다.

이 제품은 2025년 여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삼성 갤럭시 Z 플립 7'과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매체는 "모토로라가 레이저 60 울트라를 삼성보다 먼저 출시한다면, 폴더블 기기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 모토로라가 시장에서 더 강력한 위치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