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8 (수)

라이즈, '허그' 리메이크…SM 콘서트서 '30주년 앨범' 수록곡 최초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라이즈가 동방신기 데뷔곡 '허그'를 리메이크한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인 보이그룹 라이즈(RIIZE)가 동방신기(TVXQ!)의 데뷔곡 '허그'(Hug)를 리메이크한다.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은 SM엔터테인먼트는 'SM 음악'에 초점을 둔 기념 앨범을 발매하는데, 그 첫 주자로 라이즈가 동방신기의 '허그'를 재해석한 음원을 오는 8일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라이즈의 '허그'는 2004년 발표된 동방신기 데뷔곡이자 대표곡인 동명 곡을 가수 겸 작곡가인 박문치가 편곡했다. 원곡에 Y2K 감성과 트렌디한 사운드를 더한 뉴트로 버전으로, 부드러운 아카펠라와 산뜻한 보컬이 특징이다.

SM은 창립 30주년 기념 콘서트, 오케스트라 라이브 공연, 브랜드 필름 등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프로젝트를 전개 중이다. 30주년 기념 앨범에는 라이즈 '허그'를 비롯해 SM 대표 히트곡을 선후배 아티스트가 각 팀 색에 맞춰 리메이크한 버전이 실릴 예정이다.

다른 수록곡은 오는 11~12일 양일간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리는 '에스엠타운 라이브 2025'(SMTOWN LIVE 2025) 콘서트 무대에서 최초로 선보인다.

라이즈가 다시 부른 '허그'는 내일(8일) 저녁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