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8 (토)

'코미디리벤지' 우승·유튜브 데뷔까지 올해 꽉 채운 '박나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박나래 2024년 활약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코미디언 박나래가 쉴 틈 없는 열일 행보로 2024년을 꽉 채웠다.

박나래는 올해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구해줘! 홈즈', SBS '덩치 서바이벌-먹찌빠', tvN '놀라운 토요일' '줄 서는 식당2',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MBN '한일로맨스 혼전연애' '불타는 장미단' 등 지상파와 케이블, 종합편성채널을 넘나들며 활약을 펼쳤다.

특히 넷플릭스 코미디 컴피티션에 출사표를 던져 최종 우승을 차지하는가 하면, 유튜브에 진출해 '인급동(인기 급상승 동영상)'을 싹쓸이하며 '대상 코미디언'다운 존재감을 발산했다. 아울러 독도 대표 생물 홍보 영상 내레이션에 참여하며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기도 했다. 시청자들의 웃음을 책임진 박나래의 2024년 활약상을 짚어봤다.

◆ 지상파→케이블 종횡무진 대체불가 예능캐

박나래는 '나 혼자 산다' 팜유 멤버인 전현무, 이장우와 기존의 먹부림 콘텐트가 아닌, 보디 프로필에 도전해 화제를 모았다. 땀과 눈물의 다이어트는 약 4개월간 이어졌고, 몰라보게 달라진 건강한 변화가 감탄을 불렀다. 박나래는 무보정임에도 탄탄한 몸매를 자랑했다. 이어진 화보 촬영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며 그간의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가 지난 9월 막을 내렸다. 박나래는 첫 방송부터 3년여간 '금쪽상담소'를 찾는 게스트들의 마음을 진심으로 귀 기울여주고 공감하며 친구 같은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특히 3주년 특집에선 어머니와 고민 해결을 위한 자리를 갖기도 했는데, 모녀는 그동안의 오해를 풀고 뜨거운 포옹으로 마무리했다.

◆ 농익은 콩트 최강자, 박나래 넷플릭스 '코미디 리벤지' 우승

'코미디 리벤지'에 참여해 우승을 거머쥐었다. 박나래는 '분장 연기의 달인' 황제성, '적재적소 애드리브 장인' 이상준과 함께 산딸기 팀으로 출전해 매라운드 재치 있는 입담과 몸을 사리지 않는 살신성인 활약을 보여줬다. 가장 자신 있는 캐릭터로 관객의 마음을 뺏어야 하는 3라운드에선 영화 '파묘' 속 뱀 여인을 보는듯한 충격적인 비주얼을 재현해 개인전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올렸다. 이어진 라운드에서도 탄탄한 콩트력을 바탕으로 멤버들과 빈틈없는 티키타카를 선보여 타 코미디언들의 박수갈채를 이끌어냈다. 연기부터 퍼포먼스까지 그야말로 '육각형 코미디언'다운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주며 '코미디 리벤지' 왕좌의 주인공에 등극했다.

◆ 인급동 싹쓸이, 박나래 성공적 유튜브 데뷔

박나래는 TV예능에만 국한하지 않고 유튜브에도 도전장을 내밀었다. 유튜브 채널명은 '나래식'. 맛과 재미를 보장하는 박나래 표 힐링 쿠킹 토크쇼다. 지난 9월 '나래식' 1회 예고가 뜨자 기대감이 쏟아졌고, 1회 한혜진 편은 단숨에 200만 뷰를 찍으며 쾌조의 스타트를 끊었다. 개설 2주 만에 '10만 유튜버'에 등극하더니 현재는 구독자수 20만 명을 바라보고 있다. 누적 조회수 역시 2200만 뷰를 돌파한 상태다. 특히 유튜브 트렌드의 핵심 지표인 인급동(인기 급상승 동영상) 최상위권에 매회 랭크되며 대세 채널로 떠올랐다.

괄목할 만한 활약을 펼친 박나래. 29일 'MBC 방송연예대상', 31일 'SBS 연예대상' 시상식에 참석하며 올해 마침표를 찍는다. 2025년에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황소영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