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8 (토)

서태지 "'16세 연하' ♥이은성과 괜찮은 삶..딸 사춘기 방문 닫아, 조언 좀" [Oh!쎈 이슈]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최이정 기자] 가수 서태지가 지난해에 이어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팬들에게 근황을 전했다.

서태지는 24일 오후 자신의 SNS에 "메리 메리 크리스마스 ~"라고 운을 떼며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일단 서태지는 시국을 언급했다. 그는 "요즘 7년 만의 탄핵정국으로 대한민국이 시끌시끌한데요 무려 2025년을 맞이하는 시기에 또 다른 탄핵 이라니 시대유감입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퐐로들도 집회에 많이 참여한 것 같은데.. 아직도 작동하는 응원봉이 있던가요? ^ ^"라고 물었다.

투쟁에 참여한 20대 친구들이 기특하다는 서태지는 "이제는 우리가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 그들을 변함없이 지지해 줄 수 있는 삼촌, 이모가 되어주자고요"라고 다짐하며 "우리도 X세대 aka 서태지 세대라는 격동의 젊은 시기를 지냈는데 벌써 중년(?)의 나이라니.. ㅠ"라고 격세지감을 느끼기도 했다.

더불어 "올해를 되돌아보니 특별한 일은 하나도 없었네요 하지만 가족들과 함께 지내는 것만으로도 괜~찮은 삶을 보낸 것 같아요"라며 평온하고 행복한 삶을 엿보게 했다.

OSEN

그러면서 "그렇게 하루하루 지내다 보니 벌써 담(딸) 탄생 10주년이예요 ㅎ (올해는 산타의 증거를 대 보라며 아빠를 놀리는 지경임)"이라며 "담이의 어릴 적 꿈은 공룡박사였는데 공룡이 조류로 진화했는지 지금은 새 박사로 바뀌었어요. 그리고 최근엔 바이올린에도 살짝 꽂혀있는데요 (ㅎㅎ 기 타면 더 좋았을 텐데..) 눈뜨자마자 연습하는 모습이 신기할 뿐! 헤비칙도 해체는 안 했지만 ㅎ 갑자기 음악장르가 확 달라져서 당황스러워요. 요즘은 차를 타면 듣는 음악이 전통가요와 클래식이에요 ㅎㅎ"라고 딸에 대해 설명, 영락없는 딸바보의 면모를 드러냈다. "근데.. 며칠 전엔 혼자 삐져서 방문을 닫고 들어가던데.. 곧.. 사춘기가 온다는 게 사실인가요? ㄷㄷ (경험자들 조언 좀..)"이라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마지막으로 "아직 시국도 어수선하고 갈길도 멀지만 오늘만큼은 여러분과 가족들,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따뜻하고 안전한 크리스마스 되길 바라요. 나는 또 돌아올 테니 너무 염려 말고, 모두 모두 아프지 말고, 신나는 25년을 맞이하길. 사랑해요 우리 퐐로들~"이라고 인사했다.

한편 서태지는 지난 2013년 6월 평창동 자택에서 16세 연하 배우 이은성과 결혼식을 올렸다. 1년 후인 2014년 8월에는 첫 딸을 품에 안았다.

OSEN

- 다음은 서태지 글 전문

메리 메리 크리스마스 ~

울 퐐로들 다들 잘 지내고 있었나요?

벌써 한해가 지나고, 12월의 크리스마스가 찾아 왔어요.

올해는 갑진년이 었는데, 다들 값진 꿈 많이 이루었나요?

나도 자잘한 꿈들은 하나씩 이루고 있었던것 같아요.

요즘 7년만의 탄핵정국으로 대한민국이 시끌시끌 한데요

무려 2025년을 맞이하는 시기에 또 다른 탄핵 이라니 시대유감 입니다.

우리 퐐로들도 집회에 많이 참여 한 것 같은데.. 아직도 작동하는 응원봉이 있던가요? ^ ^

이번엔 특히 20대 친구들이 많이 참여했다는데 그 옛날 함께 투쟁하던 우리들 생각도 나고.. 기특하더라고요.

이제는 우리가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 그들을 변함없이 지지해 줄수있는 삼촌,이모가 되어주자고요.

우리도 X세대 aka 서태지 세대 라는 격동의 젊은 시기를 지냈는데 벌써 중년(?) 의 나이라니.. ㅠ

OSEN

나는 우리 노 퐐로들.. 추운날씨에 뼈 시릴까 걱정이예요. 꼭 따뜻하게 입기 바래요!

그나저나 모두들 2024년은 어떻게 보냈나요 중년(?)의 삶도 나름 괜찮은가요? ^ ^

나도 올해를 되돌아보니 특별한 일은 하나도 없었네요 하지만 가족들과 함께 지내는 것 만으로도 괜~찮은 삶을 보낸것 같아요.

그렇게 하루하루 지내다보니 벌써 담 탄생 10주년 이예요 ㅎ (올해는 산타의 증거를 대 보라며 아빠를 놀리는 지경임)

담이의 어릴적 꿈은 공룡박사였는데 공룡이 조류로 진화 했는지 지금은 새박사로 바뀌었어요.

그리고 최근엔 바이올린에도 살짝 꽂혀있는데요 (ㅎㅎ 기타면 더 좋았을텐데..) 눈뜨자마자 연습하는 모습이 신기할뿐!

헤비칙도 해체는 안 했지만 ㅎ 갑자기 음악장르가 확 달라져서 당황스러워요. 요즘은 차를 타면 듣는 음악이 전통가요와 클래식 이예요 ㅎㅎ

근데.. 며칠전엔 혼자 삐져서 방문을 닫고 들어가던데.. 곧.. 사춘기가 온다는게 사실인가요? ㄷㄷ (경험자들 조언좀..)

10년이면 강산이 변한다 해서 담이가 태어난 10년전을 돌이켜 보니 성탄절의 기적이 수록된 9집 발매가 있었고,

그보다 10년전엔 로보트 7집, 그리고 또 10년전은 3집이 나온 1994년 이네요. 딱 세번만 되돌려 봐도 정말 세상이 크게 바뀐 느낌이예요.

3집때는 퐐로들, 아니 송아지 팬들이 교실이데아 사탄설에 놀라 우리를 지키겠다며 투사들이 되기 시작하고,

시대유감 투쟁도 하고 함께 블라디보스톡에도 가고 그렇게 30년동안 많은 추억을 만들었는데 벌써 2025년을 코앞에 두고있어요.

30년 전과 지금의 세상은 너무나 많이 달라져 있죠? 가끔은 이질적인 세상이 어색하고, 위축될때도 있겠지만

우리는 아날로그 에서 디지털 그리고 인공지능 까지 온몸으로 격고있는 유일한 세대이니 앞으로 무슨일이 일어나도 강인하게 잘 살아가리라 믿어요. ^ ^

올해 서태지컴퍼니에서 진행중인 “AI 4K 업스케일링 프로젝트” 는 잘 보고있나요? 나도 영상도, 댓글들도 잘(감시)보고 있어요 ㅎ

인공지능이 영상까지 선명하게 해주다니.. 예전엔 상상만 하던일이 마법같이 이루어지는 세상이네요.

특히 오래된 SD 영상들이 수혜를 보고 있는데, 영상이 선명해진 만큼 당시의 빛바랜 기억들도 좀 더 명확해지는 느낌이라 가치있는 기술 같아요.

언젠가 AI 16K 4D 신 기술이 나오면 또 해볼까요? ㅋㅋ (하라는 10집은 안하고!! ㅋ)

근데 그때쯤이면 우리는 시뮬레이션속에서 디너쇼를 즐기고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음.. 이스터 섬에서의 트로피컬 디너쇼? ㅎ

난 예전엔 130살까지 사는것이 목표였는데 요즘은 신체나이 30세로 영생을 하는게 목표가 되었어요 ㅋㅋ 다 알죠? 그 뭐냐.. 텔로미어 ㅎㅎ

동의하지 않는 사람도 많겠지만 난 우리가 늙지 않고 영원히 살아간다면? 하는 상상을 자주해요.

영생을 하려면 일단 상서로운 근신으로 자양강장이 중요하니 다들 운동 열심히 하고 잘 관리하자고요 ! ㅋ

오늘 그런 의미로 내 신체나이 30, 퐐로들도 모두 힘이 넘치던 시절! 6집 사녹 영상 4곡을 업스케일링 해서 곧 올릴 예정이예요.

이 영상이 한국 최초의 사전녹화방송 인데요 그때 우리는 최고의 영상을 만들어 보겠다는 일념으로 진짜 미친듯이 놀았었죠 (나한텐 눈길도 안주고 ㅠ)

사전녹화도, 스탠딩 공연도 처음이라 우리는 아주 거칠고, 완전한 날것이 담긴 귀한 영상을 남겼다고 생각해요.

잠시 그때로 돌아가서 충만한 필과 에너지를 얻어 영생을 위해 건강히 잘 버텨 보자고요.

(근데 오랜만에 영상을 보니 그때 우리 퐐로들은 진짜 느무느무 멋지네요. 리스펙!!)

아직 시국도 어수선하고 갈길도 멀지만 오늘 만큼은 여러분과 가족들,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따뜻하고 안전한 크리스마스 되길 바래요.

나는 또 돌아올테니 너무 염려말고, 모두 모두 아프지말고, 신나는 25년을 맞이하길.

사랑해요 우리 퐐로들~

/nyc@osen.co.kr

[사진] OSEN DB, SNS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