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7 (금)

스테이씨 세은·재이, '오버 유, 안녕' 기습 발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4일 정오 공개된 '오버 유, 안녕'
블랙아이드필승 작곡 참여
한국일보

세은과 재이가 스페셜 디지털 싱글 '오버 유(Over U), 안녕'을 발매했다. 하이업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스테이씨(STAYC)가 크리스마스 깜짝 선물을 보냈다.

스테이씨 세은과 재이는 24일 정오 스페셜 디지털 싱글 '오버 유(Over U), 안녕'을 발매했다.

멤버 세은과 재이의 유닛곡 '오버 유, 안녕'은 서정적인 포크 발라드 장르의 곡으로, 따뜻한 겨울 무드를 자아낸다. 블랙아이드필승(B.E.P)이 작곡에 참여해 세은의 편안하고 몽환적인 음색, 재이의 단단하고 허스키한 보이스와 가장 잘 어울리는 곡을 완성했다.

세은과 재이는 서툴고 아팠던 지난날을 담백하게 회상한다. 또한 눈밭을 걷는 듯 포근한 목소리 합으로 미래의 성장을 기대하며 한 편의 드라마 같은 감정을 공유한다. 도입부의 아름다운 기타 선율과 드럼, 베이스, 신시사이저까지 풍부한 악기 구성 또한 세은과 재이의 감정선을 극대화하며 감동을 더한다.

음원 발매와 함께 공개된 비주얼라이저 영상도 아름다운 영상미로 눈길을 끌고 있다. 두 멤버의 무르익은 연기력과 완성도 높은 곡 해석력이 '오버 유, 안녕'의 서정적인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 이번 유닛곡 '오버 유, 안녕'은 별도의 프로모션 및 스포일러 없이 크리스마스이브에 깜짝 발매돼 수많은 글로벌 팬들을 놀라게 하고 있다.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전해진 '오버 유, 안녕'이 스윗(팬덤명)을 비롯한 리스너들에게 추운 한 해를 날 수 있는 힘을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세은과 재이가 속한 스테이씨는 올해 데뷔 첫 월드투어 '틴프레쉬(TEENFRESH)'의 대장정을 마무리하고, 첫 정규 앨범 '메타모르픽(Metamorphic)'과 디지털 싱글 '닷닷닷(...l)'을 발표하며 쉴 틈 없는 음악적 행보를 이어왔다.

최근에는 KBS 연말 가요제 '2024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인 재팬'에서 선보인 카라(Kara)의 '미스터' 커버 무대로 각종 SNS 및 커뮤니티 상에서 뜨거운 화제몰이를 하고 있다. 스테이씨는 오는 31일 MBC '가요대제전'에 출격해 팬들과 연말을 함께 마무리한다.

정한별 기자 onestar101@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