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2 (일)

이슈 만화와 웹툰

라라툰, 제1회 BL 웹툰 공모전 수상작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용훈 기자]
문화뉴스

사진=라라툰 웹툰공모전 당선작 발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화뉴스 이용훈 기자] 여성향 웹툰 플랫폼 라라툰이 제1회 BL 웹툰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신인 및 기성 작가를 막론하고, 만 15세 이상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으로, 참신하고 열정적인 웹툰 창작자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접수는 지난 8월 19일부터 10월 20일까지 진행됐다.

최우수상은 탄탄한 작화와 스토리로 주목받은 글 살원, 그림 감자농부 작가의 '강우 주의보'가 선정됐다.

심사에 참여한 안나래 웹툰 작가는 "재미있는 반전 요소가 독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작품"이라며, "발랄하고 코믹한 분위기에서 무게감 있는 장면까지 폭넓은 작화와 스토리 연결이 돋보였다"고 평가했다.

문화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상작들은 준비 과정을 거쳐 내년 중 라라툰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라라툰의 자체 인하우스 번역으로 11개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 150여 개국 독자들과 만날 기회를 얻게 된다.

라라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모든 작가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열정적인 창작자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웹툰 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어 "내년에는 여성향 웹툰 작가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모집 분야 확대 등 다양한 방안을 논의 중"이라고 덧붙였다.

제1회 라라툰 BL 웹툰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라라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뉴스 / 이용훈 기자 lyh@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