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CBC뉴스 언론사 이미지

"보고싶고 사랑합니다...황영웅과의 연대기를 쓴다"

CBC뉴스
원문보기

"보고싶고 사랑합니다...황영웅과의 연대기를 쓴다"

서울맑음 / -3.9 °

[김현진 기자] 국내 최고 투표 플랫폼 네티즌 어워즈가 제작한 팬다이어리 '마이스타링크(My+Star LINK, 이하 팬다이어리)'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공식 판매를 시작해 주목받고 있다.

스타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이 다이어리는 팬심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팬들에게 스타와의 교감을 선물하는 특별한 아이템이다.


네티즌 어워즈 최고 인기스타인 황영웅을 예로 들어보면 이 팬다이어리의 활용성을 잘 확인할 수 있다. 황영웅은 팬덤 파라다이스의 팬심에 힘입어 네티즌 어워즈에서 슈퍼스타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팬다이어리 내 팬레터 공간은 황영웅의 최근 자필 편지가 공개된 후 더 주목받고 있다.

황영웅은 팬카페를 통해 자신의 편지를 공개해 팬들의 이목을 끈 바 있다. 팬들은 팬다이어리 내 팬레터 공간을 활용해 황영웅에게 답장을 쓰듯 자신의 마음을 담아볼 수 있다.

실제로 팬덤 파라다이스가 네티즌 어워즈에 남긴 응원글들을 살펴보면 편지를 읽는 듯한 느낌을 준다.


네티즌 어워즈 회원ID 산과**는 "황영웅가수님 올해도 이제 마지막을 알리는 12월이네요. 가수님 연말엔 보람되고 좋은일들로 채우신다고 하시니 계획하신대로 잘 지내시고 새해엔 훨씬 멋진 모습으로 오세요. 가수님 사랑합니다~♡"라고 썼다.

ID 상**는 "황영웅 가수님 최고 최고 응원합니다. 푹 빠져서 삽니다. 안보면 그립고 보면 항상 아쉬워서 애태우는... 매일매일 보고 살수는 없는 건가요? 핸드폰 속 영웅님 만 봅니다. 트로트 천재 목소리 천재님. 행복합니다. 진짜 남자 멋진 남자 예쁜남자 귀여운 남자 멋진 노래 감사합니다. 언제까지나 당신 편입니다. 가을 끝까지 사랑합니다 어여어여 넘어가다오 있을 때 없을 때 모두사랑합니다 황영웅님. 브라보 브라보입니다"라고 응원글을 남겼다.

이처럼 스타를 향한 편지를 팬심 가득 담아 팬다이어리에 적어볼 수 있다.



왼쪽 팬레터 페이지에는 답장을, 오른쪽 항공엽서같은 편지지에는 스타가 쓴 육필 사연을 게재한다면 스타와 나만의 소통공간이 지어질 것이다.

팬들이 팬다이어리를 특별히 사랑할 수밖에 없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사진 커스터마이징 기능이다.

스타 사진 꾸미기 황영웅의 무대 사진을 예쁜 스티커와 펜으로 꾸며 다이어리 한 페이지를 스타에게 헌정할 수 있다.


내 사진과 함께 꾸미기 팬미팅에서 찍은 내 사진과 황영웅의 사진을 나란히 배치하며 특별한 페이지를 완성할 수 있다.

즉, 팬들은 자신만의 스타일로 꾸민 다이어리를 통해 팬심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다.


팬다이어리의 뒷표지는 황영웅의 사인을 보관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설계됐다. 이 공간은 다이어리를 단순한 기록물이 아닌 찐팬 인증템으로 만들어준다.

다이어리 표지 뒷면 스타 사인을 받을 수 있는 공간에 황영웅의 사인을 받은 다이어리는 팬들에게 자부심이자 특별한 추억이 된다.

마이스타링크는 또 팬과 스타의 생일을 나란히 기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팬들은 다이어리에 황영웅의 생일을 적고, 축하 메시지를 작성하며 스타와의 특별한 연결고리를 완성할 수 있다.


또한, 다이어리의 프로필 페이지에는 팬과 스타의 정보를 함께 기록할 수 있어 팬덤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공간이 된다.

팬다이어리는 이제 스타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단순한 다이어리를 넘어선 특별한 팬덤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스타와의 교감을 선사하는 팬레터 공간,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다꾸 기능, 그리고 스타 사인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까지 모든 것이 팬덤 활동에 최적화되어 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을 통해 팬들은 이제 더욱 손쉽게 마이스타링크를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옵션과 빠른 배송은 팬들의 만족도를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네티즌 어워즈 관계자는 "네티즌 어워즈 팬다이어리는 팬덤 문화를 새롭게 정의하는 아이템으로, 스타와 팬 모두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스타의 팬이라면, 지금 바로 '네티즌 어워즈 팬다이어리'로 스타와의 소중한 순간을 기록해보자.

팬심을 담은 다이어리 한 권이 스타와의 연대감을 더욱 깊게 만들어줄 것이다.


한편 네티즌 어워즈는 다이어리를 유저 친화적으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다이어리를 달력을 월간 달력과 Year Plan, 일력으로 구분해 배치했다. 특히 일력으로 구성했다는 점이 주요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월간 달력은 기존 8칸으로 구성된 다이어리의 틀을 버리고 6칸으로 나눠 평일 주요 메모를 모두 적을 수 있는 공간으로 제공한다. 일일 다이어리는 일력의 기능을 살려 양력과 음력을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도록 구성된다.

뿐만 아니라 패스워드를 정리할 수 있는 페이지도 준비돼있다. 잊기 쉬운 각종 홈페이지의 패스워드를 기록해둘 수 있다.

★ 나와 스타의 연대기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기 ▶

▮ CBC뉴스ㅣCBCNEWS 김현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