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11 (토)

이슈 윤석열 정부 출범

제주 퇴직 교사들 "내란 우두머리 윤석열을 구속하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혹시 꿈이?'
(제주=연합뉴스) 백나용 기자 = 11일 오후 제주시청 민원실 앞 도로에서 시민사회단체와 진보정당 등으로 구성된 윤석열정권퇴진·한국사회대전환 제주행동이 시민들과 함께 대통령 퇴진 촉구 촛불집회를 열고 있다. 2024.12.11 dragon.me@yna.co.kr



(제주=연합뉴스) 김호천 기자 = 제주지역 퇴직 교사 152명은 13일 시국 선언문을 내 "대통령직을 사퇴하지 않는 내란 우두머리 윤석열 구속하고 탄핵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비상계엄이라는 국가폭력에 의한 학살 등 인권유린을 다루어 노벨문학상을 받은 한강 작가를 배출한 국가에서 거짓말 같은 일이 벌어졌다"며 "온당치 못한 사유로 비상계엄을 선포하고 국회를 무력화하려 한 것은 명백한 내란 행위"라고 꼬집었다.

이어 "윤석열은 반성은 커녕 책임을 야당과 국민에게 돌리며 후안무치의 전형을 보여주고 있다"며 "하루속히 직무를 정지시키고 법의 심판을 받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국민의힘은 국가와 국민보다 당과 개인의 이익만을 우선하며 내란죄를 저지른 대통령 탄핵 투표에 불참하는 내란 동조 행위를 하고 있다"며 "국민을 기만하지 말고 대통령 탄핵에 동참하라"고 요구했다.

khc@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