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우원식 국회의장, 내란 상설특검 후보추천위원 명단 대통령실에 발송

머니투데이 김도현기자
원문보기

우원식 국회의장, 내란 상설특검 후보추천위원 명단 대통령실에 발송

서울흐림 / 2.8 °
[the300]

우원식 국회의장이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계엄사태 국정조사권 발동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4.12.11/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우원식 국회의장이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계엄사태 국정조사권 발동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4.12.11/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우원식 국회의장이 11일 오후 '위헌적 비상계험 선포를 통한 내란 행위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내란 상설특검) 후보추천위원회' 정당 추천 위원 4명의 명단을 용선 대통령실에 발송했다고 밝혔다.

이날 우 의장이 보낸 내란특검 추천명단에는 △이석범 변호사 △최창석 변호사(이상 더불어민주당 추천) △김형연 전 법제처장(조국혁신당 추천) △이나영 중앙대 교수(진보당 추천) 등이 올랐다.

우 의장은 이날 오전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한 국정조사권을 발동 선언을 위한 기자회견에서 "윤 대통령은 내란 상설특검 후보 추천위원회가 구성되면 후보자 추천을 지체 없이 의뢰해야 한다"라며 "지난 비상계엄 때도 비상계엄법에 따라 국회에 통보하게 돼 있는데 하지 않았다. 이번에는 절차를 거쳐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도현 기자 ok_kd@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