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8 (수)

이슈 스타 복귀·컴백 정보

[가요소식] 유나이트, 새 싱글 'Y' 발표…청량한 '테이스트'로 컴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제형 '사다리꼴'·이선지 신보 '이터널' 쇼케이스

연합뉴스

그룹 유나이트
[브랜뉴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 유나이트 새 싱글 발표 = 8인조 그룹 유나이트가 11일 새 싱글 'Y'를 발표했다고 소속사 브랜뉴뮤직이 밝혔다.

이번 싱글에는 타이틀곡 '테이스트'(TASTE)를 비롯해 팝 알앤비(R&B) 곡 '너의 향기는 나를 깨우니까'와 팬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는 '에피소드'(Episode)까지 총 세 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테이스트'는 청량한 매력에 성숙미를 더한 힙합 트랙으로, 기타 사운드와 휘슬 사운드가 중독적이고 매력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유나이트는 지난달 종영한 엠넷 경연 프로그램 '로드 투 킹덤 : 에이스 오브 에이스(ACE OF ACE)'에 출연해 엔하이픈의 '바이트 미'(Bite Me)와 에스파의 '아마겟돈'(Armageddon) 등의 커버 무대를 꾸몄다.

연합뉴스

김제형 '사다리꼴'
[아카이브 아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김제형 새 미니앨범 '사다리꼴' = 싱어송라이터 김제형이 31일 새 미니앨범 '사다리꼴'을 발표한다고 소속사 아카이브 아침이 밝혔다.

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사다리꼴'을 포함해 '사반세기', '통화음', '마음이 자란다', '초하루'까지 총 5곡이 담긴다.

타이틀곡 '사다리꼴'은 독특한 모양이지만 세상에 발맞춰 살아가는 사다리꼴 같은 우리의 모습이 그려진 노래다. 장난스러운 분위기와 재치 있는 노랫말이 돋보인다.

김제형은 앨범 발매 하루 전인 30일 오후 8시 서울 합정 클럽 온에어에서 단독 콘서트도 열고 신보 수록곡을 라이브로 들려준다.

연합뉴스

재즈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이선지
[재즈브릿지컴퍼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재즈 작곡가·피아니스트 이선지 '이터널' = 재즈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이선지가 오는 22일 오후 7시 서보미술문화공간 서울에서 신보 쇼케이스 '이터널'(Eternal)을 연다고 재즈브릿지컴퍼니가 밝혔다.

이선지는 2015년 '국경의밤'과 2019년 '송즈 오브 에이프릴'(Songs of April)로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재즈 음반'을 두 차례 수상한 뮤지션이다.

약 6년 만에 발매된 이번 신보 '이터널'은 음반명처럼 '영원'을 주제로 9곡이 수록됐다. 앨범에는 '기빙'(Giving), '온 더 로드'(On the Road), '이터널'(Eternal) 등이 담겼다.

이선지는 이수진(기타), 한동호(트럼펫), 김현규(베이스), 이석현(드럼)과 함께 5인조 편성으로 신보 수록곡을 들려준다.

tsl@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