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6 (목)

대한축구협회-TV조선, 2034년까지 중계권 계약 10년 연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대한축구협회는 종합편성채널 TV조선과 2034년까지 10년 간 축구협회 주최의 국가대표팀 경기와 코리아컵 경기의 TV 중계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발표했다./KFA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박순규 기자] 종합편성채널 'TV조선'이 2034년까지 대한축구협회가 주최하는 국가대표팀 경기와 코리아컵 경기의 TV 중계 방송사로 확정됐다.

대한축구협회는 'TV조선'과 새로운 TV 중계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발표했다. 계약기간은 오는 2034년 12월 31일까지 10년간이다. 계약 금액은 양측 합의에 따라 공개하지 않지만, 역대 대한축구협회 중계권 계약으로는 최대 규모다.

대한축구협회와 'TV조선'은 지난 2022년에 처음 중계방송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해당 계약은 올해 8월 만료됐고, 계약조건에 따라 'TV조선'과 우선협상이 진행된 끝에 새로운 계약이 최종 합의됐다. 이번 계약에 따라 'TV조선'은 향후 10년 동안 대한축구협회가 권리를 갖고 주최하는 경기의 국내 TV 생중계 권한을 갖는다.

더팩트

여자 국가대표 최유리를 인터뷰하는 TV조선./KFA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상 경기는 남녀 국가대표팀 뿐만 아니라, 올림픽대표팀(U-23) 경기와 코리아컵도 포함됐다. 아울러 이번 계약에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TV 중계권 외에도 경기 영상과 중계권 재판매 권한이 포함됐다.

뉴스용 영상 취재 보도권과 판매권, 경기 관련 독점 인터뷰 권리도 'TV조선'에 주어진다. 대한축구협회는 "역대 최대 규모 계약인 만큼 축구 발전을 위한 안정적인 재원을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또 장기간 협업을 유지할 파트너와 안정적인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각종 축구 영상 콘텐츠 제작 역량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skp2002@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