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퍼시픽 레코드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신인 싱어송라이터 임지우가 새 싱글을 발매한다.
임지우는 오는 30일 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러브 액추얼리'(Love Actually)를 발매한다.
'러브 액추얼리'는 임지우가 크리스마스를 배경으로 한 동명의 로맨스 영화 '러브 액추얼리'를 보고 떠오르는 감상을 풋풋하게 담아낸 사랑 노래로, 캐럴을 연상하게 하는 사운드와 특유의 매력적인 보이스를 통해 임지우만의 겨울 감성을 담아낸 곡이다.
임지우는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적어도 이 노래를 듣는 3분 동안은 사랑만 느끼시길 바랐다"라고 밝히며, "미운 감정 하나 없이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건 어쩌면 불가능한 일이겠지만 이 노래 안에는 사랑만 가득 담아봤다, 발매를 기다려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러브 액추얼리'는 글로벌 음원 공유 플랫폼 사운드클라우드를 통해 데모 버전이 공개된 후 재생수 51만 회 이상을 기록하고 리스너들에게 수많은 댓글을 통해 정식 발매 요청을 받을 만큼 뜨거운 반응을 얻은 곡으로, 올겨울 새롭게 편곡하여 정식 발매하게 된 곡이다.
특히 이번 싱글은 원곡의 한글 가사 버전뿐만 아니라, 영어 가사 버전도 함께 발매되며 두 가지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뿐만 아니라 발매 전 업로드한 '러브 액추얼리'의 숏폼 라이브 영상들이 틱톡에서 조회수 135만회, 인스타그램 릴스에서 60만회 이상을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어, 정식 발매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임지우는 사운드클라우드 내 인지도를 바탕으로 성장 중인 싱어송라이터로, 14살부터 자작곡을 사운드클라우드와 유튜브에 업로드하며 음악 활동을 시작했다. 2023년 사운드클라우드에서 100만 재생 수를 기록한 '장미꽃'을 발매하며 솔직한 가사, 귓가에 맴도는 멜로디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았다.
taeh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