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BNK경남은행, 저출산 극복 위한 'Hi baby 적금상품' 출시

서울맑음 / 19.2 °
출산 등에 따라 최고 금리 8% 금리 제공하는 가족 친화적 적금상품 출시
'우리 경남 살리기 프로젝트 업무 협약' 체결
노컷뉴스

우리 경남 살리기 프로젝트 업무 협약식에 참석한 KBS창원방송 박상범 총국장,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 최재호 회장, BNK경남은행 예경탁 은행장(사진 왼쪽부터). BNK경남은행 제공



BNK경남은행,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 KBS창원방송총국이 지역 저출산과 인구 소멸 극복에 힘을 보태기 위해 '우리 경남 살리기 프로젝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28일 경남은행 본점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BNK경남은행 예경탁 은행장, 저출생극복추진 경남본부 상임대표를 맡고 있는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 최재호 회장, KBS창원방송 박상범 총국장 등이 참석했다.

업무 협약에 따라 참여 기관들은 긴밀하고 우호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우리 경남 살리기 프로젝트'를 추진해 지역 저출산 및 인구 소멸 극복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특히 BNK경남은행은 우리 경남 살리기 프로젝트 추진의 일환으로 출산, 다자녀, 아동수당 입금 등에 따라 최고 금리 8%의 금리를 제공하는 가족 친화적 상품인 'Hi baby 적금'을 출시했다.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는 경남지역 저출산과 인구 소멸 극복 지원을 위해 BNK경남은행이 출시한 Hi baby 적금상품을 적극 홍보하기로 했다.

세 기관은 지난 8월 경남지역 경제계와 금융계, 학계, 방송계, 종교계와 함께 '저출생극복추진 경남본부'를 출범시키고 저출산 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예경탁 은행장은 "BNK경남은행은 우리 경남 살리기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저출산 및 인구 소멸 극복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에는 가족 친화적 상품인 Hi baby 적금을 출시해 출산과 다자녀 가정에게 높은 금리는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우리 경남 살리기 프로젝트 업무 협약이 끝난 뒤 참석자들은 BNK경남은행 본점 1층 영업부로 이동해 BNK경남은행이 출시한 'Hi baby 적금'에 가입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