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베이비몬스터 ‘드립’ MV 1억뷰 돌파...통산 7번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베이비몬스터. 사진lYG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베이비몬스터의 정규 1집 타이틀곡 ‘드립(DRIP)’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억뷰를 돌파했다.

22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드립’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1시 58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1일 공개 후 약 21일만이다.

이 뮤직비디오는 화려한 색감을 활용한 감각적인 연출로 베이비몬스터의 자유분방한 퍼포먼스를 담아내 음악팬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공개 직후에는 유튜브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로 직행, 19일 연속 글로벌 유튜브 일간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그 외 글로벌 차트서도 존재감을 새기고 있는 베이비몬스터다. ‘드립’ 음원은 글로벌(Billboard Global Excl. U.S)과 빌보드 글로벌 200에 각각 16위·30위로 진입하며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으며, 이 곡이 수록된 정규 1집 ‘드립’은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 149위로 첫 입성에 성공했다.

이로써 베이비몬스터는 역대뷰 영상만 벌써 7편을 보유하게 됐다. 앞서 ‘쉬시(SHEESH(’(3억), ‘배터 업(BATTER UP)’(2억), ‘스턱 인 더 미들(Stuck In The Middle)’(1억), ‘포에버(FOREVER)’(1억) 뮤직비디오를 비롯 ‘쉬시(SHEESH)’ 퍼포먼스 비디오(1억), ‘라이크 댓(LIKE THAT)’ 익스클루시브 비디오(1억)가 같은 조회수를 달성했다. 또 다른 타이틀곡 ‘클릭 클랙(CLIK CLAK)’ 역시 가파른 속도로 1억뷰를 향해 가고 있어 새로운 기록 추가가 예상된다.

한편 베이비몬스터는 내년 1월 25일·26일 서울 KSPO DOME에서 데뷔 첫 월드투어의 포문을 연다. 이후에는 미국 뉴저지, 로스엔젤레스 등으로 발걸음을 옮겨 글로벌 저변 확장에 나선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