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연금과 보험

경남銀, 소상공인 대상 ‘찾아가는 은퇴·연금 라운지’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부지원사업 등 소상공인라면 꼭 알아야 하는 정보와 노하우 안내

이데일리

경남은행 WM고객부 소속 은퇴금융 전문가와 영업소 직원들이 소상공인들에게 일대일 은퇴자산관리 무료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사진=경남은행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나경 기자] BNK경남은행이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은퇴·연금 라운지’를 운영했다고 19일 밝혔다.

경남은행 자산관리(WM) 고객부 소속 은퇴금융 전문가들은 대청영업소에서 열린 은퇴·연금 라운지에서 소상공인들에게 일대일 은퇴자산관리 무료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만들 수 있는 노하우를 비롯해 1인 자영업자도 고용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희망리턴패키지에 관한 정부지원사업’ 등 소상공인라면 꼭 알아야 하는 정보를 안내했다. 성공적인 노후 삶을 위한 전략을 공유하고 재무적ㆍ비재무적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다.

오성호 경남은행 자산관리본부 상무는 “이번에는 지역 소상공인들이 직장인의 퇴직처럼 폐업(퇴업)을 직면하게 되는 시기를 가정해 은퇴 이후를 대비하고 실질적인 정보를 주고자 마련됐다”라며 “앞으로도 BNK경남은행만의 차별화된 은퇴금융 종합서비스로 고객들의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경남은행은 영업부, 창원영업부, 울산영업부를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은퇴·연금 라운지를 운영한 바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