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소녀시대 태연이 새 미니앨범 'Letter To Myself(레터 투 마이셀프)'로 차트 접수에 나섰다.
18일 발매된 태연 여섯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Letter To Myself'는 벅스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앨범 수록곡 전곡이 차트 상위권에 나란히 이름을 올리고 있어 태연의 막강한 음원 파워를 실감하게 했다.
더불어 이번 앨범은 중국 최대 음원 플랫폼 QQ뮤직과 쿠고우 뮤직의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으며,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의 태국, 베트남, 대만,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캄보디아 지역 1위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 차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특히 태연은 약 1년 전 발매된 다섯 번째 미니앨범 'To. X(투 엑스)' 역시 차트 내에 여전히 붙박이 곡으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이번 신곡으로 흥행 바통을 이어받은 것으로 ‘믿고 듣는 보컬리스트’ 이름값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한편, 'Letter To Myself'는 주체이자 객체로서 스스로를 긍정하며 나아가는 태연의 모습을 통해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으며, 서정적이면서도 폭발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동명의 타이틀곡을 비롯해 편안하고 차분한 분위기의 R&B, 카리스마 넘치는 Pop 등 다양한 장르의 총 6곡이 수록됐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