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동탄신도시 종합병원 건립 추진… LH, 패키지형 개발 사업자 공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동탄2 종합병원 건립 패키지형 개발사업 위치도. /LH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화성동탄2 택지개발사업지구 의료시설용지 내 대형 종합병원 유치를 위한 ‘종합병원 건립 패키지형 개발사업’ 사업자공모를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LH는 이날 화성시와 동탄2 신도시 내 종합병원 유치와 지역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공모는 공익시설인 의료시설용지와 주상복합용지를 패키지로 공급하는 방식으로, 민간의 사업 참여 활성화와 종합병원 건립에 대한 실행력을 동시에 확보하는 신도시 최초의 사업 모델이다. 신도시 내 종합적인 의료체계 구축과 최첨단 의료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종합병원을 건립해 주민 건강 증진과 의료서비스 접근성을 높이려는 것이 목적이다.

LH는 통합 개발을 위해 공모 대상은 화성동탄2 의료시설용지(의료1), 도시지원시설용지(지원77), 주상복합용지(C32, C33) 총 4개 블록(19만㎡ 규모)을 하나의 공모 단위로 공급한다. 이번에 공급되는 의료시설용지는 동탄역(GTX, SRT, 동인선)으로부터 직선거리 약 1.5km에 위치해 있고 동탄 도시철도와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이번 공모에는 최소 700병상 이상 종합병원을 운영 중인 의료법인이 필수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LH는 우수한 종합병원이 신속하게 건립될 수 있도록 의료복합타운 등 블록별 개발 및 운영계획부터 종합병원 건립 일정계획까지 종합적으로 심사에 반영한다.

공모 절차는 이날 공모 공고를 시작으로 ▲공모 사업설명회 ▲참가확약서 접수 ▲사업신청서 접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순이다.

LH 관계자는 “동탄신도시 내 종합병원이 건립되면 주민들의 의료서비스 접근성 개선은 물론 다양한 의료 전문 인력 유입으로 지역 내 일자리 창출이나 연계 산업유치 등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우수한 종합병원이 조속히 건립될 수 있도록 차질없이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유진 기자(bridge@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