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스트레이 키즈 'SKZHOP HIPTAPE'로 새 장르 개척...신보 '合 (HOP)'에 담긴 한국적 감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MHN스포츠 김수민 인턴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담은 독창적 신보 앨범 '合 (HOP)'을 발매한다.

스트레이 키즈가 새 앨범 SKZHOP HIPTAPE '合 (HOP)'을 오는 12월 13일 오후 2시 정식 발매한다. 스트레이 키즈만이 선보이는 곡들을 담은 SKZHOP HIPTAPE는 그룹명의 약자 'SKZ'에 힙합(HIP-HOP)을 합성해 지은 명칭으로 공식적으로 정의되지 않은 신규 장르다.

JYP엔터테인먼트가 16일 공개한 새 앨범의 타임테이블 이미지는 어두운 한옥 문과 대비된 밝은 빛으로 쓰인 앨범 로고, 힙합의 합(HOP)과 한자어 합(合)을 동시에 떠올리게 하는 붓글씨 형태의 타이포그래피, 전통 창호지 패턴과 조화를 이루는 현대적인 그래픽 오브제, 태극 문양을 연상케 하는 붉고 푸른 색감 등 한국 고유의 멋을 살린 다양한 시각적 요소들로 이루어졌다.

타임 테이블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18일을 시작으로 각종 이미지와 비디오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새 앨범 발매 당일인 12월 13일에는 카운트다운 라이브 진행을 통해 팬들과 만나며, 이후 16일에는 리믹스 싱글을 발매할 예정이다.

MHN스포츠

스트레이키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새 앨범명 '合 (HOP)'은 스트레이 키즈 여덟 멤버가 모여 완성한 합, 그리고 힙합 장르 영문명 중 'HOP'을 결합한 중의적 의미로, 이번 앨범을 통해 색다른 음악적 시도에 나서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새 월드투어 'Stray Kids World Tour 'dominATE''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8월, 서울 KSPO DOME에서 포문을 연 이번 투어는 싱가포르 내셔널 스타디움, 멜버른 마블 스타디움, 시드니 알리안츠 스타디움, 가오슝 내셔널 스타디움, 방콕 내셔널 스타디움 등 초대형 스타디움 공연장을 누비고 있다.

오는 23일 필리핀 마닐라, 29일부터 30일 마카오, 12월 5일과 7일부터 8일 일본 오사카, 14일 태국 방콕, 21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2025년 1월 18일부터 19일 홍콩 투어가 예정되어 있으며, 추후 라틴 아메리카, 북미, 유럽 등 개최 지역을 추가해 더 많은 팬들과 함께할 예정이다.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MHN스포츠 DB

<저작권자 Copyright ⓒ MHNsports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