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2 (금)

이슈 UEFA 챔피언스 리그

[UCL 라인업] 이강인 벤치-아센시오 선발...PSG, 아틀레티코전 명단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이강인은 벤치에서 시작한다.

파리 생제르맹(PSG)은 7일 오전 5시(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리는 2024-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리그 페이즈 4차전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만난다. PSG는 UCL에서 1승 1무 1패를 기록 중이다.

PSG는 지안루이지 돈나룸마, 누누 멘데스, 윌리안 파초, 마르퀴뇨스, 아슈라프 하키미, 주앙 네베스, 비티냐, 워렌 자이르-에메리, 브래들리 바르콜라, 마르코 아센시오, 우스만 뎀벨레가 선발 출전한다.

아틀레티코는 얀 오블락, 하비 갈란, 클레망 랑글레, 악셀 비첼, 나후엘 몰리나, 코너 갤러거, 파블로 바리오스, 로드리고 데 폴, 줄리아노 시메오네, 훌리안 알바레스, 앙투완 그리즈만이 선발로 나선다.

이강인은 벤치 명단에 포함됐다. 제로톱 역할을 부여 받은 이강인은 선발과 교체를 오가며 활약 중이고 리그앙 10경기에 나서 4골을 기록했다. UCL 3경기에선 골이 없다. 아스널, PSV 아인트호벤과 대결에서 제로톱으로 나섰는데 제대로 활약을 하지 못하면서 낙제점을 받았다.

사전 기자회견에서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UCL 부진에 대해 "UCL은 더 높은 수준의 대회다. 공격과 수비에서 매우 만족하는 중이다. 우리가 UCL 최고의 팀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골을 넣으려면 찬스를 많이 만들어야 한다. 팀으로서 공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고 하면서 공격 부분에 대해 개선할 것임을 각오했다.

이강인 대신 아센시오가 최전방에 나섰다. 엔리케 감독은 후반에 이강인을 기용할 전망이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