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맑은소프트, 국내 최초 OTT 클라우드 플랫폼 출시

머니투데이 김재련기자
원문보기

맑은소프트, 국내 최초 OTT 클라우드 플랫폼 출시

속보
"美中 '틱톡' 미국 사업 최종 분리 합의"-폭스뉴스
클라우드 LMS솔루션으로 유명한 맑은소프트(대표 하근호)는 국내 최초로 OTT 클라우드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맑은소프트 OTT 클라우드./사진제공=맑은소프트

맑은소프트 OTT 클라우드./사진제공=맑은소프트


OTT 클라우드 플랫폼은 사용자가 쉽고 빠르게 OTT 서비스를 제작 및 운영할 수 있는 전용 솔루션으로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세련된 UI/UX :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과 직관적인 화면 구성으로 보다 편리하게 이용 △동영상 관리 시스템 : 동영상 플랫폼과 연동하여 보유하신 콘텐츠를 손쉽게 등록 가능하며, 철저한 보안으로 콘텐츠 유출 방지 △자유로운 메인 페이지 구성 : 순위별, 키워드별, 주제별, 홍보 배너, 찜 등 다양한 모듈 제공으로 운영자가 자유롭게 메인 페이지를 구성 △다양한 과금 정책 : 결제 주기를 유연하게 지정할 수 있는 정기 자동 결제와 프로그램별 개별 결제 등 운영 방식에 따라 관리△강력한 보안과 안정된 시스템 : 해킹/랜섬웨어/데이터 다중 백업은 물론, 전문 인프라팀의 서버 장애 관리로 수십만 이상의 동시 접속 가능 등이다.

OTT 클라우드 홈페이지에서는 사용자와 관리자 페이지에 대한 데모를 체험해볼 수 있으며, 요금제는 스타터(30만원/월), 스탠더드(60만원/월), 프로페셔널(100만원/월)로 각 상품별로 동영상 저장공간과 월 전송량을 제공한다. 프로페셔널 요금제에서는 전용 모바일 APP을 제공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맑은소프트 하근호 대표는 "맑은소프트는 그 동안 LMS 솔루션을 통해 교육 목적의 동영상솔루션으로 사랑받아 왔다"며 "OTT 클라우드로 콘텐츠를 보유한 다양한 기업들이 OTT 서비스를 출시하고 안정적으로 서비스하는 환경을 조성하여 콘텐츠 한류의 선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맑은소프트 OTT 클라우드 플랫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재련 기자 chic@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